[항공오늘] 대한항공, 코로나 백신·피카소 작품으로 특수화물 운송↑…티웨이항공, 5월 무착륙비행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대한항공, 코로나 백신·피카소 작품으로 특수화물 운송↑…티웨이항공, 5월 무착륙비행 확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4.3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4월 23일부터 4회 걸쳐 파리~인천 피카소 작품 운송 
진에어, 지니X하나 크로스데이 운영…하나카드 고객 하나머니 추가 적립
티웨이, 5월 대구·김포·인천공항 무착륙비행 8회 운항…면세점 추가 혜택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대한항공은 지난 23일 파리~인천 KE504편 화물기로 입체파의 거장 파블로 피카소의 작품을 성공적으로 운송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지난 23일 파리~인천 KE504편 화물기로 입체파의 거장 파블로 피카소의 작품을 성공적으로 운송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항공

대한항공, 현대미술 거장 피카소 작품 운송 완료

대한항공은 지난 23일 파리~인천 KE504편 화물기로 입체파의 거장 파블로 피카소의 작품을 성공적으로 운송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지난 16일부터 4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피카소 작품을 운송해 왔다. 작품은 유화·조각·세라믹 등 110여점으로, 가치는 수조 원에 달하며 무게는 총 22톤이다. 

대한항공은 피카소 작품의 안전 운송을 위해 밀봉 상태를 세심하게 검사하고, 최인접 주기장을 배치해 지상 이동을 최소화 했다. 또한 구글 워크 스페이스 등 최첨단 전사 협업 IT 시스템을 활용해 실시간 화물 정보를 공유했다. 

이번에 운송된 피카소 작품은 파리 국립피카소미술관 소장 작품으로, 다음달 1일부터 8월 29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파블로 탄생 140주년 특별전(展)’에 전시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작품 전시회 이후 본국으로 귀환하는 화물편도 수송을 책임진다. 

대한항공은 지난 1971년부터 미국 태평양 노선에 화물기를 투입하며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런던 국립미술관 등 예술품 특수화물 운송 분야에서 운송 경력을 쌓아왔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의약품 항공 운송 관련 국제표준인증(CEIV Pharma)을 취득, 코로나 백신을 비롯한 의료용품·방호물자 운송에서도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차별화된 특수화물 운송 노하우를 기반으로 지난해 말 국내 생산 코로나19 백신 원료를 암스테르담까지 영하 60℃이하의 상태로 수송했으며, △2국내 생산 코로나19 백신 완제품 태국·베트남 수송 △코로나19 화이자(Pfizer) 1호 국내 백신 수송 등을 담당한 바 있다.  

진에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하나카드와 함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진에어
진에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하나카드와 함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진에어

진에어, 5월 가정의 달 맞이 하나카드 제휴 이벤트 진행

진에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하나카드와 함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진에어는 하나카드와 함께 국내선·국제선 항공권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지니X하나 크로스데이’를 다음달 1일, 11일에 진행한다. 크로스데이는 매월 두 번씩 하나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연중 이벤트다.

5월 크로스데이는 오픈 당일 10~23시 매 시간마다 선착순으로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1만 원 할인 쿠폰은 10시부터 18시까지, 3만 원 할인 쿠폰은 19시부터 23시까지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1개월 내 국내선·국제선 전 노선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예매 시 결제 수단을 하나 신용·체크카드로 선택 후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항공 운임 기준 5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 10만 원 이상 결제 시 3만 원 할인이 적용된다.

한편, 진에어는 하나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제주 내 주요 맛집·관광지·액티비티 이용 시 하나머니를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추가 적립은 하나카드 제휴 제주 53개 업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1회 이상 이용 시 기존 적립 혜택에 1만 하나머니가 추가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에어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5월 국제선 무착륙 관광 비행 운항을 확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오는 5월 국제선 무착륙 관광 비행 운항을 확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5월 김포·대구공항 ‘출국 없는 면세비행’ 확대

티웨이항공은 오는 5월 국제선 무착륙 관광 비행 운항을 확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월부터 인천공항을 통한 국제선 무착륙 관광 비행을 운영해 왔다. 5월부턴 대구공항을 추가, 수도권·지방 공항까지 면세비행을 확대하는 것.

이번 무착륙 면세 비행은 △대구공항 5월 22·29일 △김포공항 5월 9·16·23·30일 △인천공항 5월 19·29일 등 8회에 걸쳐 운항된다. 운항은 공항 이륙 후 일본 후쿠오카 상공을 선회해 다시 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비행시간은 약 2시간 정도다.

항공편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을 통해 총액 운임 9만 5300원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예매 시 반드시 편도를 선택하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동일하게 설정해야 한다.

무착륙 비행은 출국 없이 면세 쇼핑이 가능하며, 티웨이항공 기내 면세점에서 사전 예약 주문 시 주류·화장품 등 일부 품목을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기내 면세점은 출발 48시간 전까지 사전 예약해야 된다.

아울러 면세 비행 고객에겐 다양한 제휴 혜택도 증정된다. 

신한 탑스클럽 회원은 탑스(tops) 프리미엄 쿠폰을 통해 10만·5만·3만 원 할인 쿠폰 중 한 가지가 랜덤으로 제공된다. 또한 신라면세점·롯데면세점·신세계면세점 이용 시엔 멤버십이 업그레이드되고 적립금이 추가 증정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5월을 맞아 대구공항과 김포공항까지 면세 비행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여행의 설렘과 면세점 쇼핑의 혜택을 드리고자 기획했다”며 “철저한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안전한 운항과 면세 쇼핑의 즐거움을 드리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