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JW생활건강, ‘마이코드 엠에스엠’ 출시…종근당홀딩스, 어린이날 맞아 ‘종근당 KIDS HOPERA’ 공연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JW생활건강, ‘마이코드 엠에스엠’ 출시…종근당홀딩스, 어린이날 맞아 ‘종근당 KIDS HOPERA’ 공연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5.0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휴온스바이오파마, '리즈톡스' 상지근육 경직 임상 3상 IND 제출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수출명: 휴톡스)의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치료'에 대한 국내 임상 3상 시험계획(IND)을 제출했다고 4일 밝혔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지난해 11월 성공적으로 마친 임상 1상을 바탕으로 바로 3상으로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이번 임상을 통해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이 확인된 성인을 대상으로 리즈톡스의 근긴장도 완화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적응증 획득 예상 시점은 오는 2023년이다.

리즈톡스는 현재 미간주름, 눈가주름 개선 등 미용 영역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치료 영역으로는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치료뿐 아니라 양성교근비대증에 대한 임상 2상이 진행 중이다.

JW생활건강, '마이코드 엠에스엠' 출시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은 '마이코드 엠에스엠'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마이코드 엠에스엠은 관절·연골 건강의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엠에스엠(MSM, Methyl Sulfonyl Methane)은 식약처가 인증한 기능성 원료로 '디메틸설폰'(Dimethylsulfone)으로도 불린다.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과 구조의 유지에 중요한 미네랄 황의 공급원으로 식품이나 식이보충용 제품에 널리 사용된다.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마이코드 엠에스엠은 엠에스엠 원료 생산 전문 글로벌 기업 '버그스트롬'(Bergstrom Nutrition)사가 제조한 순도 98%의 'OptiMSM'을 사용해 품질을 신뢰할 수 있다. 이 원료는 엠에스엠으로서는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 안전원료 인증제도'(FDA GRAS)에 등재됐으며, 엄격한 품질 관리 기준을 적용하는 코셔(KOSHER)와 할랄(HALAL) 인증도 획득했다. 섭취 시 1일 2정을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된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창원대 산학협력단과 업무 협약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최근 창원대 산학협력단과 바이오 의료용 스마트제조 기술 개발에 대한 기술교류를 통한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상호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연구 및 기술 개발 △의료분야 적용을 위한 첨단제조 응용 기술 개발 △인적자원 상호 교류 및 연구소 운영에 관한 협력 등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업무 협약에 앞서 이대서울병원 첨단의생명연구원, 창원대 기계공학부 조영태, 김석 교수, MIT Nicolas X. Fang 교수 등 공동 연구팀은 '바이러스 전파를 억제할 수 있는 3차원 표면 구조물'에 대한 연구를 함께 진행했고 이 결과를 ACS Nano 저널에 제출했다. 아울러 이화감염교육연구센터와 창원대는 병원 내 감염을 줄이고자 3차원 표면 구조를 병실에 적용하기 위해 병원균 포집 및 항균성 검증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재생의료 관련 3D 프린팅 기술 개발 및 액체분리 및 공기정화를 위한 바이오 의료용 3D 필터기술 개발 또한 공동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종근당홀딩스, 어린이날 맞아 '종근당 KIDS HOPERA' 공연 선봬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1일과 2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S시어터에서 '종근당 KIDS HOPERA'(HOPE+OPERA) 공연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종근당 KIDS HOPERA는 종근당홀딩스에서 어린이들을 위해 진행하는 오페라 공연의 새로운 이름이다. 희망을 의미하는 HOPE와 OPERA 두 단어를 결합해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 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루 3회 공연이 열렸으며 오전  11시 <안녕? 딸꾹!>,  오후 2시 30분 <수리수리 도레미>, 오후 5시 <칙칙폭폭 씽씽>을 공연했다.

종근당홀딩스는 공연 첫째날인 1일 공연에는 의료·방역 현장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과 가족들, 한부모 가족들을 초청했다. 2일 공연은 세종문화회관 '온쉼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아 가족단위 시민들에게 관람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공연은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좌석간 거리두기를 적용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동국제약, 가볍고 편안한 다리 비결 담은 센시아 TV-CF 온에어

동국제약은 모델 권나라의 가볍고 편안한 다리 비결을 소개한, 정맥순환장애 개선제 '센시아'의 TV-CF를 온에어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TV-CF는 권나라의 센시아 이야기라는 인터뷰 컨셉으로 제작됐다. 그녀는 "자꾸 다리를 쳐다보게 돼요! 붓지도 않고 가벼우니까"라며 만족스러워 한다. 이어 그 비결을 묻는 질문에 "정맥, 순환, 센스"라는 답으로 질환과 제품의 포인트를 짚어주며 강조한다.

특히 10년 연속 센시아의 모델로 활약해 온 김미숙은 "정맥벽을 탄력 있게"라는 멘트를 통해, 정맥의 탄력향상으로 정맥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제품의 특장점을 전달한다. 또한 "가볍고 편안한 다리, 더 매력 있죠?"라고 말하며, 단순히 각선미를 중요시하기 보다는 건강한 다리를 유지하는 것이 매력의 포인트임을 강조한다. 마지막으로, 일반의약품 정맥순환개선제 부문 8년 연속 판매 1위를 강조해 제품의 신뢰감을 높였다.

美 ITC, 주보 수입금지 명령 완전 철회하고 최종결정 무효화 동의

대웅제약은 대웅제약과 합의 당사자들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신청한 '주보(한국 제품명 나보타)의 수입금지 명령 철회'를 지난 3일(현지 시간) ITC가 승인했다고 4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명령 철회 요청과 함께 ITC 최종 결정(Final Determination)을 원천 무효화 해달라는 신청(Vacatur)도 제기했는데, ITC는 '연방순회법원에서 항소가 기각된다면 기존 ITC의 최종결정도 무효화될 것'이라고 결정했다(The Commission has further determined that, if the Federal Circuit dismisses the pending appeals as moot, the Commission will vacate its final determination).

ITC의 최종결정이 무효화된다는 것은 법적으로 ITC의 결정을 다른 재판에 이용할 수 없다는 뜻으로, 국내 소송에서도 법적 효력을 가질 수 없음은 물론 ITC의 최종결정을 백지화하게 된다.

반면, 메디톡스는 항소 결과에 관계없이 ITC의 기존 결정이 기속력(Preclusion: 확정 판결에 부여되는 구속력)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으나, ITC는 이를 거절했다(Vacatur would be warranted to prevent any preclusive effect of the final determination against Daewoong).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