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DL이앤씨, 濠 요소 생산공장 기본설계 맡아…반도문화재단, 가족사랑 그림사진공모전 전시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DL이앤씨, 濠 요소 생산공장 기본설계 맡아…반도문화재단, 가족사랑 그림사진공모전 전시회 개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5.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DL이앤씨, 호주 요소 생산공장 기본설계·타당성 조사 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DL이앤씨(DL E&C, 구 대림산업)는 호주 리 크릭 에너지사(社)와 암모니아·요소 생산공장 건설을 위한 타당성 조사와 기본설계를 수행하는 업무협력 합의각서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호주 리 크릭 광산 지역에 건설될 암모니아·요소 생산 공장에 대한 타당성 조사와 기본설계를 약 1년 동안 수행하는 프로젝트다. DL이앤씨는 다음달까지 세부조건 협상과 본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7월부터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수주금액은 약 3000만 달러로 예상된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발주될 해당 공장 EPC 사업 수주에도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DL이앤씨의 설명이다.

DL이앤씨 측은 "전략 시장으로 묵묵하게 개척한 신시장에서 DL이앤씨의 존재감이 빛나기 시작했다"며 "중동붐을 선도했던 DL이앤씨의 저력을 새로운 시장에서 확실하게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어린이날 맞아 인천 취약계층 아동에 선물 전달

포스코건설은 인천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어린이날 선물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포스코건설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 돌봄시설인 지역아동센터 30곳, 881명 아동에게 문구류 선물세트와 임직원들이 직접 촬영한 사랑의 영상편지를 전했다. 또한 인천YWCA와 함께 인척 부평구 다문화가족 지원센터를 방문해 다문화가정 아동 100명을 위한 장난감세트, 과자만들기 키트, 영양제 등 선물과 직접 작성한 손편지를 전달했다.

포스코건설 측은 "학대·방임 아동을 위한 심리치료, 학력격차 해소 지원 등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 제1회 기술혁신 공모전 개최

롯데건설은 기술 경쟁력 우수기업 발굴과 상생협력을 위해 '제1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전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롯데건설은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우수기술 발굴 플랫폼을 구축하고, 우수기업의 기술개발·현장적용을 지원해 생생협력 강화와 지속적인 성장 동력 확보를 동시에 도모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품질향상기술, 스마트건설기술, 사회공헌기술(ESG), 원가절감기술 등이며, 참여 희망 업체는 롯데건설 동반성장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6월 30일까지 관련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롯데건설은 오는 7월 서류 평가에서 10개 기술을 선정해 오는 8월 발표평가, 같은 달 말 최종 순위 발표 순으로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10개 기술에 대해서는 대상(1000만 원)부터 장려상(200만 원)까지 총 38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하며, 선정된 우수기업(대상~동상)에게는 정기평가 가점 부여, 파트너사 등록, 당사 Test-bed 현장 제공, 기술개발비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한화건설, '중대재해 제로 선보식' 실시

한화건설은 전국 모든 현장에서 '중대재해 제로(ZERO, 0)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중대재해 예방을 결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전국 57개 현장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한화건설 임원진과 협력사 대표, 노동자 대표 등이 참석해 안전보건 최우선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다짐을 함께했다. 선포문에는 노동자 생명과 건강 보호를 기업경영의 최우선 지표로 삼고, 안전보건에 대한 지원에 최선을 다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고위험 작업에 'SMART 안전기술을 적용한 이동형 CCTV'를 활용하는 등 스마트 안전기술을 도입하고, 사고발생·위험상황 예측 시 노동자 누구나 작업 중지 요청과 작업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했다.

최광호 한화건설 사장은 "지난해 한화건설은 모든 임직원과 현장 구성원들의 노력을 바탕으로 사망사고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안전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이자 사회적 약속임을 명심하고 올해도 사망사고 제로를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도건설, '가족사랑 그림사진공모전' 전시회 개최

반도건설은 반도문화재단이 경기 화성 동탄신도시에 위치한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에서 '제2회 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공모전-수상작 전시회'를 진행 중이라고 4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문화 여가활동을 즐기며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그림과 사진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256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전시회는 본상 수상작 37개 작품으로 꾸려졌다.

반도문화재단 측은 "코로나19로 힘든 요즘, 가족을 돌보는 것마저 버거운 '짐'처럼 생각될 때도 있지만 결국은 가족이 우리가 살아가는 '힘'이자 '이유'라는 사실을 잊지 않길 바란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 모두에게 가족의 사랑과 위로가 전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