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텔레콤, 트롯전국체전 담은 갤럭시A12 효도폰 출시…KT, 갤럭시 북 사전 판매 가격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텔레콤, 트롯전국체전 담은 갤럭시A12 효도폰 출시…KT, 갤럭시 북 사전 판매 가격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5.0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시니어용 대화면·대용량 스마트폰 출시…트롯전국체전 음원 담아
KT, 비대면 경비지출관리 SaaS 서비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 출시
KT, 삼성전자 갤럭시 북 사전 판매…전용요금제 가입 시 공시지원금 별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SK텔레콤은 KBS의 인기프로그램 ‘트롯전국체전’의 음원이 탑재된 시니어 전용 스마트폰 ‘갤럭시 A12 VIVA 트롯전국체전 edition’을 단독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SK텔레콤
SK텔레콤은 KBS의 인기프로그램 ‘트롯전국체전’의 음원이 탑재된 시니어 전용 스마트폰 ‘갤럭시 A12 VIVA 트롯전국체전 edition’을 단독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SK텔레콤

SK텔레콤, 시니어용 ‘갤럭시A12 VIVA 트롯전국체전 edition’ 출시

SK텔레콤이 가정의 달을 맞아 트롯음악·건강관리 등 어르신 전용기능을 담은 효도폰을 내놨다. 

SK텔레콤은 KBS의 인기프로그램 ‘트롯전국체전’의 음원이 탑재된 시니어 전용 스마트폰 ‘갤럭시 A12 VIVA 트롯전국체전 edition’을 단독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 출고가는 29만 9200원으로 △6.5인치 화면 △4800만 화소 카메라 △5000mAh 대용량 배터리 △15W 고속 충전 기능 등을 갖췄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과 오프라인 매장 T월드에서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신제품에 △트롯전국체전 음원 30곡 △건강관리 플랫폼 ‘메모핏’ △시니어 맞춤형 UI/UX △32GB SD카드·다이어리 케이스 등 노인 특화 서비스를 탑재했다. 

이용자는 단말기 홈 화면에 설치된 ‘FLO’ 앱 위젯을 통해 트롯전국체전 음원을 데이터 차감 없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또한 시니어 전용으로 설계된 스마트 홈트레이닝 앱 ‘메모핏’을 통해 개인의 운동 성취도가 반영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기존 갤럭시A12 대비 글자 크기도 확대됐으며, 앱과 위젯이 홈 화면에 배치돼 편의성도 높아졌다. 

신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사진과 동영상 등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32GB SD카드와 신용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다이어리 케이스 등 사은품도 제공된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그룹장은 “이번 ‘A12 VIVA 트롯’은 시니어들이 선호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보다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와 사용성에 맞춘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T는 ‘비즈플레이’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KT Cloud bizplay)’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KT
KT는 ‘비즈플레이’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KT Cloud bizplay)’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KT

KT, 종이 영수증 필요 없는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출시

KT는 ‘비즈플레이’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KT Cloud bizplay)’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는 기존에 수기로 진행하던 기업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클라우드 환경의 PC·모바일로 처리하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지출 확인·정산·관리를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주요 기능은 △영수증 자동화 처리 및 통합관리 △거래 명세서 자동 수집 △출장비 정산 △경비지출 규정관리 △경비지출 보고서 △ERP 연동 지원 등이다. 

KT는 비즈플레이를 공공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전용 클라우드인 ‘KT G-Cloud’의 보안 인증추진을 검토하고 있다. KT 관계자는 “중앙정부, 금융기관 등이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을 갖춘 클라우드 환경에서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KT는 해당 서비스를 △KT스포츠 △KT M&S 등 KT 그룹사에도 도입할 예정이다. 

KT는 향후 △빅데이터 분석 △AI 기술 △RPA 솔루션 등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활용해 해당 상품을 고도화할 전망이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는 KT 클라우드 비즈스토어 웹사이트에서 가입할 수 있다. 출시 기념으로 오는 7월 31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은 3개월(무약정)에서 6개월(약정 계약)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오는 6월 30일까지 비즈스토어로 신규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커피머신 등도 제공된다. 

이미희 KT Cloud/DX사업본부장 상무는 “비즈플레이에 KT의 클라우드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기업 경비지출관리 혁신에 도움이 된다”며 “KT 클라우드는 앞으로 각 업계의 탑플레이어 솔루션사들과 협력하는 성공사례들을 발굴, 중소 사업자와 동반성장을 지속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KT는 오는 13일까지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KT샵)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과 ‘갤럭시 북 프로’를 사전 판매 한다고 7일 밝혔다.ⓒKT
KT는 오는 13일까지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KT샵)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과 ‘갤럭시 북 프로’를 사전 판매 한다고 7일 밝혔다.ⓒKT

KT, 갤럭시 북 2종 사전 판매…출고가 122만 6500원

KT는 오는 13일까지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KT샵)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과 ‘갤럭시 북 프로’를 사전 판매 한다고 7일 밝혔다. 두 제품은 오는 14일 공식 출시된다. 
 
신제품 2종은 유심을 꽂아 사용하는 노트북으로, LTE 망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 할 수 있다.

갤럭시 북은 미스틱 실버 색상 제품으로 출고가 129만 300원에 △인텔 11세대 프로세서(i5) △15.6인치 FHD 디스플레이 △8GB 메모리 △SSD 256GB △720p 내장카메라 △다양한 포트(USB3.2·USB-C·HDMI)가 지원된다. 

갤럭시 북 프로는 미스틱 블루 색상으로 출고가 178만 9700원에 △11.2mm 두께·0.88kg 무게 △인텔 11세대 프로세서(i5) △13.3인치 FHD AMOLED 디스플레이 △8GB 메모리 △SSD 256GB △720p 내장카메라 △포트 지원(USB3.2, USB-C, HDMI) 등의 기능이 탑재됐다. 
 
신제품 2종은 KT의 스마트 기기 전용요금제 ‘데이터투게더 라지 요금제(월 1만 1000원)’ 또는 ‘스마트디바이스 요금제(10GB 월 1만 6500원·20GB 월 2만 4200원)’에 가입하면 별도의 공시지원금이 지급된다. 

데이터 투게더 라지 요금제는 KT의 ‘5G 슈퍼플랜 스페셜 요금제’ 이상을 이용하는 고객에 무료로 제공되며, 매월 1GB 데이터 제공과 함께 스마트폰 데이터 최대 100GB를 공유할 수 있다. 

KT는 또한 사전판매 기간 동안 신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 버즈 프로(27만 원 상당) △갤럭시 버즈 라이브(23만 원 상당) 등의 사은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김병균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상무는 “코로나로 인해 원격교육과 재택근무가 보편화된 생활에서 KT LTE 통신이 접목된 갤럭시 북으로 완전히 새로운 노트북을 경험하고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