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14년 연속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최고등급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생명, 14년 연속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최고등급 획득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5.1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부터…안정적 성장세 등 우수한 사업기반 평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생명
©신한생명

신한생명은 10일 NICE신용평가가 실시한 보험금지급능력평가에서 14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매년 'AAA' 등급을 획득해 온 신한생명은 올해에도 장기적인 보험금 지급능력이 최고 수준이며 안정적임을 인정받았다.

'보험금지급능력평가'란 일정 시점에서 전반적인 보험금지급능력과 관련된 재무건전성을 평가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보험사의 보험금지급능력과 경영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다.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신한생명은 신한금융계열의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등 우수한 사업기반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보장성보험 중심의 질적으로 우수한 보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이익창출력을 가진 것으로 분석됐다.

이외에도 △안정적인 이익잉여금 규모 △보험금 유출 대비 충분한 유동성 보유 △신한금융그룹의 우수한 지원여력 등을 통해 앞으로도 우수한 수준의 자본적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평가됐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보장성보험 중심으로 견실한 영업 기조를 유지해 온 부분과 장기간 안정적인 자산운용에 힘쓴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면서 "우수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