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24,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 참여…GS25, 프리미엄 빙수 레드멜론빙수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24,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 참여…GS25, 프리미엄 빙수 레드멜론빙수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5.1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앤쇼핑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홈앤쇼핑 우수상품 전시관'을 전면 새 단장했다고 10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홈앤쇼핑 우수상품 전시관'을 전면 새 단장했다고 10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 중소기업 판로확대 위한 상생협력 무대 마련  

홈앤쇼핑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홈앤쇼핑 우수상품 전시관'을 전면 새 단장했다고 10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2011년부터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본관 1층에 중소기업 판로확대를 위한 홍보관을 마련해 TV홈쇼핑 방송과 온라인몰을 통해 고객들에게 사랑받은 500여 개 우수 중소기업 히트상품을 홍보해 왔다. 기존 무인으로 운영되던 단순 상품전시가 아닌 고객이 직접 홈앤쇼핑의 우수 판매상품에 대한 안내와 설명을 듣고 체험 할 수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또한 체험을 넘어 현장에서 직접 구매하고 방송 판매가 대비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 혜택도 더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퓨어랩 황사마스크(㈜퓨어랩) △골든벨라 목걸이(㈜조원앤코) △엘로엘 선쿠션(㈜모노글로트홀딩스) 등 50여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전시 및 판매상품은 분기 단위로 새로운 상품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이마트24,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 참여

이마트24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이하 서울시교육청)이 진행하는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사업은 제로페이를 이용해 원격수업중인 학생에게 10만 포인트(현금 10만 원과 동일)를 지급해 편의점에서 식사와 관련된 지정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결식 우려에 놓인 학생들을 구석구석 촘촘하게 챙기고자 서울시교육청이 진행하는 사업이다.

서울시교육청은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기간을 오는 20일 11시부터 7월 16일까지로 예정하고 있다. 해당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기간 이후 자동 소멸된다. 제로페이는 사용하지 못해서 놓치는 포인트가 없도록 문자로 유효기간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마트24는 바우처 사용 시작일인 오는 20일 11시부터 서울시 소재 모든 매장에서 희망급식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희망급식 바우처로 이마트24에서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10%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제휴 통신사(KT멤버십)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현대百, '2020-2021년 디자인 어워드 톱 50' 리테일 부문 최고의 디자인 선정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모노클'이 선정한 '2020-2021년 디자인 어워드 톱 50'에서 리테일 부문 최고의 디자인(최고의 리테일 디자인 수상)으로 뽑혔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07년 영국에서 창간된 모노클은 국제정세·비즈니스·디자인 등을 다루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으로, 글로벌 기업의 최고경영자(CEO)·오피니언 리더 등이 선호하는 트렌드세터 잡지로 정평이 나 있다. 모노클 디자인 어워드는 올해부터 빌딩, 리테일, 패키지, 의자 등 인간의 삶과 밀접한 50개 분야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즐겁고 유용한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해 수여한 것으로, 더현대 서울이 작년 1월부터 완공된 전 세계의 리테일 시설 가운데 최고의 디자인으로 뽑히게 된 것이다.

모노클은 더현대 서울에 대해 "리테일의 부흥을 이끌 엄청난 프로젝트"라며 "더현대 서울은 세계 최고의 쇼핑센터가 되겠다는 높은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 매우 훌륭하게 디자인 됐다"고 평가했다.

GS25, 프리미엄 빙수 레드멜론빙수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오는 13일부터 2021년 신상품 프리미엄 빙수로 레드멜론빙수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레드멜론빙수는 멜론 중 최고로 꼽히는 칸탈로프 멜론의 풍미를 잘 살린 과일 시럽과 멜론 과육이 들어가 호텔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멜론 빙수 트렌드가 그대로 반영된 상품으로, 가격은 3000원이다.

특히 GS25는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됨에 따라 레드멜론빙수 외에도 △세부망고빙수 △인절미빙수 △수박화채빙수 △팥빙수 4종의 프리미엄 빙수까지 더해 총 5종을 운영한다. 가격은 5종 모두 3000원이다.

CU, 탄소배출 저감 위해 고효율 냉장집기로 업그레이드

CU는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편의점 전력 소비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음료·도시락·유제품 냉장고의 핵심 부품을 고효율 제품으로 교체하고 에너지 절감과 탄소 배출량 저감에 앞장선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음료 냉장고에는 도어히터 컨트롤러를 도입한다. 도어히터는 내외부 온도차로 음료 냉장고 문에 김이 서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설치되는 장치로 기존 음료 냉장고에서는 수동으로 조작하지 않는 이상 24시간 작동된다.

도어히터 컨트롤러가 부착되면 점포의 온·습도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도어히터가 제어되기 때문에 전력 소비량이 기존보다 28.5% 절감된다. 도시락·유제품 냉장고는 냉기 순환을 돕는 팬모터를 고효율 제품으로 교체한다. 고효율 팬모터는 일반 팬모터 대비 가격이 2배 가량 비싸지만 일반 팬모터 전력 사용량의 절반 수준의 전력으로 동일한 냉장 효과를 낼 수 있다. 전기요금 역시 42.5% 줄어든다.

코리아센터, 삼성카드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 체결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삼성카드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메이크샵 고객 대상 공동 마케팅 △양사 플랫폼 기반 마케팅 채널 공유 △제휴카드 출시 등 양사 신규 상품 및 비즈니스 기회 발굴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신규 창업자 인큐베이팅 교육과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LINK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지원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