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모비스, ‘안전 수준 향상 프로젝트 선포식’ 개최…포드코리아, 환경후원 ‘우리가 GREEN 미래’ 지원자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모비스, ‘안전 수준 향상 프로젝트 선포식’ 개최…포드코리아, 환경후원 ‘우리가 GREEN 미래’ 지원자 모집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5.1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모비스는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조성환 사장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수준 향상 프로젝트 선포식’을 가졌다.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조성환 사장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수준 향상 프로젝트 선포식’을 가졌다.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안전 수준 향상 프로젝트 선포식’ 개최

현대모비스는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전사 차원의 안전 역량 향상을 위한 ‘안전 수준 향상 프로젝트 선포식’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기업의 미래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중장기적 관점의 안전경영시스템 구축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조성환 신임사장 역시 올해 초 취임 메시지로 ‘안전 최우선 경영’을 강조한 바 있다.

이날 선포식에 발맞춰 현대모비스는 이달부터 전문 평가 기관을 통한 안전 수준 진단에 나선다. 이번 평가에 활용될 글로벌 안전 인증 체계인 ISRS(International Safety Rating System)는 △안전 리더십 △위험성 평가 △리스크 관리△비상 대응 계획 등 15개 분야 137개 항목에 대한 상세 평가를 통해 조직의 안전 관리 수준에 대한 등급을 부여한다.

현대모비스는 설문 조사와 현장 평가, 인터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위험 요인과 취약점을 도출하고, 이를 근본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안전 관련 전담 인력과 조직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임직원들에게 안전 관리 목표도 명확하게 제시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2025년까지 자동차 업종 글로벌 수준인 ISRS 레벨6를 목표로 안전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는 한편, 주주 가치 제고와 ESG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이동약자 위한 모빌리티 지원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11일 서울시 마포구 소재 문화비축기지 문화마당에서 김선순 서울시 복지정책실장, 김상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이병훈 현대차그룹 상무 등 행사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약자 모빌리티 공헌사업’ 전달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달되는 기아 레이 복지차량은 총 20대, 5억 원 규모다. 각각 10대씩 서울시 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한국노인복지중앙회에 기증될 예정이다.

레이 복지차량은 현대차그룹이 육성한 사회적기업 이지무브가 개발한 차량으로, 휠체어 탑승자에게 최적화된 설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전달된 차량들은 기증 기관별 자체 심사에 따라 선발된 최종 수혜기관과 이동약자들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지난 2014년부터 이어온 교통 약자를 위한 지원 사업은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을 위한 현대차그룹 활동의 연장선"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교통 약자들을 돕기 위한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드코리아, 환경후원 ‘우리가 GREEN 미래’ 지원자 모집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12일 환경 전문 공익단체인 재단법인 환경재단과 함께 '2021 포드환경 프로그램, 우리가 GREEN 미래'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시행 20주년을 맞이한 포드 환경후원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생태계 보호와 환경 보존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으로 행동하자는 취지 하에 지속 개최되고 있다.

올해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현실화된 기후위기 시대에 대한 대응과 탄소 제로 사회로의 전환을 공모 주제로 삼아, 관련 환경활동이 이뤄질 예정이다. △자원순환 △생물다양성 △저탄소 먹거리△탄소저감 활동 등 총 4개의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12일부터 6월 13일까지며, 개인/팀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환경재단은 올해 최대 8팀을 선정, 6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들은 최대 400만 원의 지원금을 가지고 3개월간 활동을 진행하며,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지원방법 등 관련 사항은 환경재단 홈페이지와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