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SK매직, 얼음정수기 판매량 증가…웰스, 국제 디자인 어워드 본상 6개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SK매직, 얼음정수기 판매량 증가…웰스, 국제 디자인 어워드 본상 6개 수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5.13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바디프랜드는 오는 15일 대구칠곡 전시장을 신규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는 오는 15일 대구칠곡 전시장을 신규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대구칠곡 안마의자 전시장 신규 오픈

바디프랜드는 오는 15일 대구칠곡 전시장을 신규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대구칠곡 전시장은 바디프랜드 대표 품목인 안마의자 뿐 아니라 이태리 천연 라텍스 침대 '라클라우드', 자가교체형 직수형 정수기 'W정수기' 등 바디프랜드의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단독 브랜드관으로 입점해 편안한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오픈을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16일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구칠곡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바디프랜드 우산을 현장에서 증정하며, 구매 또는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고급 라클라우드 타올세트 혹은 화분이나 다과세트를 선착순으로 추가 증정한다.

위닉스, '맑은하늘맑은웃음' 어린이 콘텐츠공모전 캠페인 개최

종합생활가전 위닉스는 '맑은하늘맑은웃음' 어린이 컨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2017년부터 진행된 위닉스 어린이 문예공모전은 12회까지 누적 2만6000명 이상의 어린이가 참가했다.

위닉스 콘텐츠공모전은 올해부터 모든 참가작품을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로 개편해 비대면 참여를 강조하고 어린이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어 '깨끗한 환경'을 주제로 진행 된다. 참여 가능한 콘텐츠는 그림, 영상, 글 등 자유롭게 접수 가능하며 심사는 서울예대 심사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참신성, 적합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 된다.

맑은하늘맑은웃음 어린이 콘텐츠공모전은 △환경부장관상 1명 △위닉스상 10명 △우수단체상 10팀 △맑은하늘맑은웃음 300명 △장려상 700명 등 총 1000명 이상 시상할 계획이다. 부상으로 환경부장관상은 장학금 100만 원과 공기청정기, 위닉스상과 우수단체상은 각 장학금 30만 원과 공기청정기, 맑은하늘맑은웃음상은 문화상품권을 증정 한다.

SK매직, 얼음정수기 판매 급증…전체 정수기 판매량의 3분의 1 넘어

SK매직은 현재 판매 중인 자사 정수기 판매동향을 확인한 결과, 얼음정수기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SK매직은 얼음정수기 대표 모델인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의 판매량을 확인할 결과, 전년 1분기 대비 판매량이 160% 이상 증가했다. 지난 4월 판매량도 전년대비 170%를 넘어서며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른 실내활동 증가와 가정에서 사계절 냉음료를 즐기려는 이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얼음정수기 판매 비중도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1분기 기준, 전체 정수기 판매량에서 얼음정수기가 차지하는 비율은 22%에 불과했지, 올해 얼음정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36%까지 치솟으며 전체 정수기 판매량의 3분의 1이 얼음정수기가 차지했다.

웰스(Wells), 국제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6개 수상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는 최근 선보인 정수기 2종과 웰스더원 홈카페,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등 4개 신제품이 iF와 레드닷 국제 디자인 어워드 6개 분야 본상에 등재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상작들은 과장되지 않은 단아한 외형과 기기 효용성과 편의성을 높인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으며, 본연 기능 향상은 물론 인테리어 오브제로서 활용도를 크게 향상 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 중, 올 초 출시된 '웰스더원 정수기 디지털 데스크탑'은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과 사용자경험(UX) 2개 분야 본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초소형 사이즈와 7단계 수온을 색상을 이용해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컬러라이팅 기능, 주요기능과 부가기능을 분리한 간결한 조작부, 회전과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출수부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웰스더원 홈카페는 정수기와 연동해 외형을 축소했을 뿐 아니라, 차와 커피를 하나의 기기로 이용하는 사용자 편의 등디자인 요소를 바탕으로 iF와 레드닷 어워드 석권의 영예를 안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