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북·프로·프로 360’ 3종 정식 출시…신제품 스펙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북·프로·프로 360’ 3종 정식 출시…신제품 스펙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5.1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 기기 간 연결성 강화…채널형 비디오 ‘삼성 TV 플러스’ 지원
6월 혜택 제공…출시 기념 라이브 퀴즈쇼·갤럭시 북 스튜디오 운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다양한 갤럭시 기기와의 연결성을 강화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인 ‘갤럭시 북’ 시리즈 3종을 정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다양한 갤럭시 기기와의 연결성을 강화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인 ‘갤럭시 북’ 시리즈 3종을 정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다양한 갤럭시 기기와의 연결성을 강화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인 ‘갤럭시 북’ 시리즈 3종을 정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갤럭시 북 시리즈는 △슈퍼 AMOLED(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S펜을 지원하는 투인원(2-in-1)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360’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의 ‘갤럭시 북 프로’ △컴포트 디스플레이·듀얼 SSD·풀 포트를 지원하는 ‘갤럭시 북’ 등 3종이다. 

갤럭시 북 시리즈는 스마트폰·태블릿·웨어러블 등 다양한 갤럭시 기기들과의 연동성을 통해 일상을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네트워크 연결·계정 로그인 없이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퀵 쉐어’ △스마트폰·태블릿 촬영 사진·영상을 갤럭시 북에서 바로 확인하고 편집하는 ‘삼성 갤러리’ △갤럭시 북 화면을 최신 태블릿에 복제· 확장해 듀얼 모니터처럼 사용하는 ‘세컨드 스크린’ △갤럭시 북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스마트폰 앱을 최대 5개까지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사용자 휴대폰(Your Phone)’ 등이 지원된다. 

또한 노트북 최초로 갤럭시 북 스마트 스위치를 지원, 이전 노트북의 파일·앱·환경설정 등을 새 갤럭시 북에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스마트 TV와 모바일 기기에만 제공되던 채널형 비디오 서비스 ‘삼성 TV 플러스’도 북 시리즈에 5월 말부터 지원된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선명한 화질과 시력 보호를 자랑한다. 디지털영화협회(DCI) 표준 색영역 ‘DCI-P3’ 기준의 컬러볼륨을 120%까지 충족하며, 글로벌 인증업체인 SGS로부터 ‘아이 케어(Eye Care)’ 인증을 획득했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은 360도 회전이 가능해 접어서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제공된 S펜이 기존 대비 2.5배 두꺼운 데다 1.4배 길어진 디자인으로 실제 펜 같은 그립감을 보여준다. 해당 펜은 별도로 충전할 필요가 없다. 

프로 360은 15.6형과 13.3형 디스플레이 두 가지 모델에 △미스틱 네이비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 세 가지 색상이다. 가격은 CPU·그래픽카드·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181만 원에서 274만 원선이다.

북 프로의 13.3형 모델은 LTE 통신이 지원되며, 두께 11.2mm에 무게 868g로 역대 삼성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볍다. 15.6형과 13.3형 디스플레이 두 가지 모델에 △미스틱 블루 △미스틱 실버 △미스틱 핑크 골드 세 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세부 사양에 따라 130만 원에서 251만 원선이다.

갤럭시 북은 기존 대비 두께·무게를 각각 18%, 14% 줄인 디자인으로, 15.6형의 컴포트 디스플레이는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안티글래어를 적용해 눈의 피로를 줄였다. 170도 넓은 시야각도 특징이다. 모델에 따라 LTE 지원과 SSD 확장이 가능하며, △HDMI △LAN △micro SD 등 다양한 포트를 지원해 어댑터 없이도 사용 가능하다. 미스틱 블루와 미스틱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사양에 따라 97~165만 원이다. 

갤럭시 북 시리즈는 △삼성전자 홈페이지 △쿠팡 △위메프 등 온라인 마켓과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북 시리즈 세부 사양. ⓒ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북 시리즈 세부 사양.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오는 7월 말까지 전국 디지털프라자 매장에서 ‘갤럭시 북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소비자들은 이곳에서 갤럭시 기기 간 연결성을 체험해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6월 동안 갤럭시 북 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고객들은 △한컴 삼성 오피스 팩 △곰캠 프로&곰 믹스프로 3개월 이용권 △삼성에듀 최대 1년 무료 수강권 △밀리의 서재 3개월 이용권 △폴인 100일 이용권 △시즌 90일 무료 체험권 등을 받을 수 있다. 

갤럭시 북 프로 구매 고객은 △삼성 홈 피트니스 베이직 3개월 이용권(5월 말 출시) △멜론 3개월 이용권이 추가된다. 갤럭시 북 프로 360 구매 고객은 ‘클립 스튜디오’ 1년 무료 이용권도 제공된다. 혜택은 갤럭시 북에 설치된 멤버스 앱이나 서비스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이날 저녁 9시 라이브 퀴즈쇼 ‘갤럭시 라이브 퀴즈쇼(갤라쇼)’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가수 그레이와 마마무의 솔라 등이 출연해 갤럭시 북 시리즈를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삼성 코리아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