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다이렉트 IRP 수수료 면제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미래에셋증권, 다이렉트 IRP 수수료 면제 시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5.1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입자·회사 부담금 관련 수수료 면제…모바일·홈페이지 개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17일 비대면 다이렉트 IRP 계좌의 운용·자산관리 수수료 면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다이렉트IRP 고객은 연말정산 세액공제 등을 위해 본인 스스로 납입하는 가입자부담금은 물론 퇴직금 등 회사가 지급하는 부담금에 대해서도 운용·자산관리 수수료를 전부 면제받게 된다. 신규고객 뿐 아니라 기존 다이렉트 IRP 가입고객도 시행일 이후 발생하는 수수료에 대해서는 면제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현행 다이렉트 IRP 수수료 0.1~0.3% 수준의 비용부담을 없앰으로써 연금계좌의 실질적인 수익률 향상과 더불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이번 결정은 '연금 머니무브'를 더욱 가속화시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실제로 3월말 기준 금융감독원 발표 공시자료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은 1분기 IRP 적립금이 6616억 원 증가하며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중 가장 큰 폭의 자산증대 성과를 시현했다.

미래에셋증권 다이렉트 IRP에 가입하려면 고객이 직접 모바일이나 홈페이지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IRP를 개설하고, 계좌 관리점을 다이렉트로 선택하면 된다. 

김기영 미래에셋증권 연금솔루션본부장은 "연금자산 관리에 있어 직원을 통해 관리받는 계좌와 고객이 스스로 관리하는 계좌의 수수료 체계는 달리 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며 "금번 결정은 직원의 관리를 희망하는 고객은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여 꾸준한 수익률 향상에 집중하는 대신, 비대면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고 직접 자산을 관리하는 다이렉트 고객께는 수수료를 면제하여 비용 부담을 없애주기 위한 전략"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