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에쓰오일,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획득
  • 방글 기자
  • 승인 2021.05.1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에쓰오일이 세계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 ⓒ에쓰오일
에쓰오일이 세계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 ⓒ에쓰오일

에쓰오일이 세계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올해 4월 정식으로 채택한 준법경영시스템  분야 국제표준이다. 이 표준은 부패방지 ICC(국제상업회의소) 규칙, 윤리 및 준법에 관한 OECD 우수 사례 지침, UN 부패 협약 등 국제적 기관의 지침과 ISO 표준이 결합돼 모든 산업 및 규모의 조직에 적용하기 위한 것으로 구성됐다. ISO 37301은 국제 표준 검토 단계(DIS)에서 인증받은 사례는 있지만, 정식 표준 발행 이후 인증을 획득한 사례는 에쓰오일이 최초다.

에쓰오일은 2013년 말 준법지원인제도를 도입하고 전사적으로 준법시스템을 구축해 실천해왔다. 에쓰오일의 준법경영시스템은 대외적으로도 우수 사례로 인정돼 국내외 유수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꼽혔다.

에쓰오일은 후세인 알 카타니 CEO를 포함한 최고 경영진의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정도(Integrity)’를 회사의 핵심가치 중 하나로 선정, 준법경영과 윤리경영을 회사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체계적이고 선진적인 준법시스템과 윤리경영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임직원이 경영활동과 관련된 법규와 회사의 규정을 숙지하고 일상 업무에서 이를 자연스럽게 준수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켰다.

에쓰오일 준법경영을 총괄하는 박성우 부사장(법무/컴플라이언스 본부장)은 “준법경영이 궁극적으로 회사의 지속가능성과 투명한 경영활동의 근간을 이룰 것”이라며 “회사의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준법시스템을 운영해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이라는 ‘비전 2030’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