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화,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호석화,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 방글 기자
  • 승인 2021.05.1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금호석유화학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 ⓒ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 ⓒ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18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올해 1월부터 시작한 환경보호 캠페인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할 수 있는 행동 한 가지씩 약속하고 후속 주자를 주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호석유화학은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 줄이GO! 머그컵 사용 생활화하GO!'를 실천 문구로 정하고, 이번 챌리지 참여를 계기로 전 임직원에게 머그컵을 지급하기로 했다. 또한, 일회용품을 줄이는 취지의 사내 캠페인 등을 이어갈 계획이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일상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생각하는 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참여한 백종훈 대표는 다음 주자로 안재호 한국제지 사장과 박동호 화승네트웍스 사장을 추천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