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락앤락, 락앤락몰 리뉴얼 오픈…K쇼핑,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 첫 공개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락앤락, 락앤락몰 리뉴얼 오픈…K쇼핑,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 첫 공개 모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5.2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락앤락은 공식 자사몰인 '락앤락몰'을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은 공식 자사몰인 '락앤락몰'을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 공식 자사몰 락앤락몰 리뉴얼 오픈

㈜락앤락은 '락앤락몰'을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리뉴얼된 락앤락몰은 '좋은 것을 담다'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온라인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커머스 기능을 강화해 고객의 쇼핑 편의와 혜택을 높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기능을 갖췄다.

새롭게 오픈한 락앤락몰에서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제품 검색과 쇼핑이 가능하다. '스마트 검색'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 사용하는 상황, 구매 시 중요하게 여기는 점 등 사용 조건을 세부적으로 설정해 검색하면 맞춤형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고객의 쇼핑 활동을 분석해 개인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고, 오늘의 핫딜 등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기획전도 운영한다. 이 밖에 간편결제 연동으로 편의를 높이고, 상세한 할인 혜택 정보와 상품 비교하기 기능을 제공해 소비자가 빠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K쇼핑,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 첫 공개 모집

KTH에서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인 '라이브K' 방송 등에서 활약할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를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K쇼핑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 공개 채용은 오는 24일부터 6월 6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되며 성별·나이·학력·국적 등에 제한 없이 신입과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다. 라이브 커머스 진행 경험이 있거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등 미디어커머스 역량을 보유한 인재는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공고는 KTH홈페이지와 K쇼핑 TV방송, 온라인몰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을 활용한 자기소개 영상을 지원서와 함께 제출해 합격한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카메라테스트와 실무 및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역시즌 특집전 진행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부터 '폴앤조', '다니엘에스떼' 등 단독 및 인기 패션 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하는 역시즌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2일 오후 10시 30분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를 통해 모피 전문 브랜드 '씨티지'의 인기 상품을 최대 31%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지난해 10월 론칭 이후 누적 주문금액 100억 원을 달성한 호주 양모 베스트를 비롯해 풀스킨 밍크 베스트 등 차별화된 품질의 겨울 상품을 소개한다.

이어 26일 오후 10시 45분부터 약 3시간 동안 단독 패션 브랜드 폴앤조의 캐시미어 울 블렌디드 코트를 기존가 대비 33% 할인가에 선보이고, 구스다운 소재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반영해 다니엘에스떼의 리버시블 구스다운 코트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공영쇼핑, 식약처 인증 마스크 1억 장 판매

공영쇼핑은 자사의 '식약처 인증 마스크' 방송이 1억 장 판매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영쇼핑이 지난해 2월부터 현재까지 판매한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마스크가 1억 장, 주문액으로는 450억 원을 돌파했다. 공영쇼핑은 지난해 2월 코로나 확산에 따른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수급 안정을 위해 공적 판매처로 지정된 바 있다. 3월 공적 판매처 해제 후에도 지속적으로 식약처 인증 마스크를 판매해 왔다.

공영쇼핑은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이윤제로 수준으로 판매가를 책정하고 있다. 또한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국내제조 마스크를 판매한다는 원칙을 고수한다. 최대한 많은 사람이 구매할 수 있도록 주문은 1인당 3세트까지만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2021년 해외패션 봄·여름 시즌오프' 진행

현대백화점은 여름 시즌을 앞두고 오는 21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해외패션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남녀 수입의류·컨템포러리·잡화 등 18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2021년 봄·여름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1일 발리·질샌더·랑방 등 80여 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28일부터는 셀린느·비비안웨스트우드·엠포리오 아르마니 등이, 다음달에는 톰브라운·토리버치·꼼데가르송 등의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시즌오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해외패션 브랜드의 신상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도 선보인다. 우선 판교점에서는 다음달 6일까지 1층에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살바토레 페라가모'의 '투스칸 와일드 플라워' 팝업스토어를 열고, 무역센터점에서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5층에서 영국 패션 브랜드 '마가렛호웰'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선보이는 '마가렛호웰 하우스골드 굿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GS25, 미리 주문하고 받아가는 '픽업25' 서비스 도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일부터 전국 1000여 점포에서 고객이 상품을 주문한 후, 점포를 방문해 상품을 받아 갈 수 있는 '픽업25'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픽업25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배달 앱 요기요 포장 카테고리를 통해 방문하기를 원하는 픽업25-GS25 매장을 먼저 선택하고, 상품을 정해 결제를 하고 희망 픽업 시간을 결정하면 점포로 통보가 된다. 그리고, 점포에서 상품을 준비 하면 고객에게 알람이 전달돼 받아가는 서비스이다. 이용료는 무료다.

출시 초기는 우선 약 500여 상품에 대해 주문이 가능하며, 점차 주문 가능 상품 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우선 이날 약 1000여 점을 오픈하고, 운영 프로세스를 지속 개선하며 운영점을 확대 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