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포스코건설, 디지털 시공관리 플랫폼 구축…쌍용건설, 김석준 대표 재선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포스코건설, 디지털 시공관리 플랫폼 구축…쌍용건설, 김석준 대표 재선임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5.2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DL이앤씨, 현장 근로차 참여 안전 캠페인 실시

DL이앤씨는 '근로자와 함께하는 위험요인 찾기'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포상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DL이앤씨가 지난 4월부터 전개한 이번 캠페인은 건설현장에 안전의식을 정착하고 현장 노동자들의 자발적 안전활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국내 모든 현장에서 추진됐다. 총 71개 현장에서 위험 요소 신고가 약 1200건 접수돼 안전 조치됐으며, 칭찬 사례도 1100건 가량 됐다. 우수 현장 7곳에는 커피차가 배달됐고, 우수 노동자와 협력업체에는 쿨조끼, 쿨토시 등 포상을 제공했다.

DL이앤씨 측은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현장 근로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라며 "앞으로도 근로자들이 안전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GS건설, '오포자이 디 오브'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은 오는 21일 '오포자이 디 오브'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20일 전했다.

경기 광주 오포읍 고산2지구 C-3·C-4블록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13개동, 전용면적 62~104㎡ 총 895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판교와 분당 생활권은 물론, 인접한 태전지구 등 광주 일대 중심에 위치한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멀티 생활권을 갖춰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단지 근처에 초등학교(계획)가 예정돼 있는 점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31일 특별공급, 다음달 1일 당해 1순위, 2일 기타 1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이 C-3블록 오는 6월 9일, C-4블록 6월 10일로 블록마다 상이해 동시 청약 가능하다. 정당계약은 오는 6월 28일부터 7월 6일까지 이뤄진다.

포스코건설, 클라우드 기반 '통합 디지털 시공관리 플랫폼' 구축

포스코건설은 설계부터 시공관리에 적용 중인 스마트컨스트럭션 기술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통합한 디지털 시공관리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은 설계 검토 시스템(POS-WEB), 사업지 분석 시스템(POS-SITE), 시공관리 시스템(POS-VCON) 등이 상호 호환 가능하도록 통합한 것이다. 각 시스템 데이터가 서로 연동·호환됨으로써 현장 토공 공사현황 계측 데이터와 설계도면을 중첩시켜 쉽게 비교·검토할 수 있는 만큼, 설계에서 최종 시공에 이르기까지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포스코건설 측은 "각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마다 데이터를 축적해 다음 프로젝트에 활용하고, 궁극적으로는 자동 설계가 되는 환경을 제공하겠다. 스마트컨스트럭션 기술 전(全)현장 도입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스마트컨스트럭션 기술을 지속 개발해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석준 쌍용건설 회장, 대표이사 재선임…3연임 성공

쌍용건설은 김석준 회장이 지난달 15일 열린 이사회와 최근 열린 주주총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재선임됐다고 20일 전했다.

이로써 김 회장은 2015년 두바이투자청이 쌍용건설의 최대주주가 된 이후 3연임에 성공했다.

쌍용건설 측은 "김 회장에 대한 두바이투자청의 두터운 신뢰가 다시 한 번 확인된 셈"이라고 자평했다.

반도건설, 세계적 팝 아티스트와 손잡고 '새 브랜드 상가' 선봬

반도건설은 세계적 팝 아티스트인 크랙앤칼의 디자인이 접목된 '트렌디한 브랜드 상가'를 오는 7월 분양하는 경기 평택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상업시설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크랙앤칼은 해당 상업시설의 중앙광장, 상가 게이트, 공용 홀, 설치 조형물 등 디자인에 참여할 계획이다. 화려하고 주목도 높은 디자인으로 트렌드를 선도한 크랙앤칼과 혁신설계와의 협업으로 건설 디자인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겠다는 게 반도건설의 포부다.

반도건설 측은 "건설사와 팝 아티스트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시도가 될 것"이라며 "2014년 카림 라시드와 함께 선보인 카림애비뉴에 이어 크랙앤칼과 함께 명품 브랜드 상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