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이랜드 로이드, AR기반 주얼리 온라인몰 오픈…휠라홀딩스, ESG 보고서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이랜드 로이드, AR기반 주얼리 온라인몰 오픈…휠라홀딩스, ESG 보고서 발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5.2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 로이드 공식몰 AR서비스 이미지컷 이랜드
로이드 공식몰 AR서비스 이미지컷 ⓒ이랜드

이랜드 로이드, AR기반 주얼리 온라인몰 오픈

이월드 주얼리 사업부가 운영하는 골드 기프트 브랜드 로이드(LLOYD)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개편한 공식몰을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로이드의 새로운 온라인몰은 AR기술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착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AR 기술은 현실 위에 가상 이미지를 겹쳐 보여주는 증강현실 기술로 현실 이미지 위에 가상 이미지가 합성된다. 현재는 일부 귀걸이 상품에 한해 AR 시험 착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다음달부터 반지, 목걸이 등 카테고리를 확대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더해 ‘선물 큐레이션’과 ‘오늘도착’ 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선물하기 기능도 강화했다. 선물 큐레이션 기능은 새로 구축한 기프트 카테고리를 통해 베스트 상품을 가격대별로 추천해준다. 오늘도착 서비스는 온라인 구매를 해도 주문제작 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며 불편을 야기했던 주얼리 배송 문제를 해결했다. 전국에 매장을 보유한 로이드는 오프라인 채널 강점을 활용해 2시 이전 주문 시 가까운 매장을 연결해 당일 배송하는 오늘도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휠라홀딩스, ESG 보고서 발간·UNGC 가입

주식회사 휠라홀딩스는 지난 한 해 동안의 ESG 경영 성과와 비전을 집약한 ‘2020 휠라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국문·영문판으로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그룹 차원에서 지난해 처음으로 발간했던 것에 이은 두 번째 보고서다.

여기에 더해 최근 UNGC(UN Global Compact·유엔글로벌콤팩트)에도 가입했다. UNGC는 글로벌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기업 운영 정책을 채택하고 실천 내용을 국제기구에 보고하도록 장려하는 유엔(UN) 산하 자율기구로 인권과 노동, 환경, 반부패 등 4개 분야 10가지 원칙을 기업 경영에 반영하고 공유하기 위한 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휠라는 올해를 ESG 역량 강화의 원년으로 삼고 ESG 통합 전략·관리체계를 구축, 핵심성과지표(KPI) 수립 등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며 실질적인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휠라는 ‘환경 보호’를 위해 친환경 소재 제품 출시부터 폐기물 관리 프로그램까지 구축해 운영 중이다. 신발 R&D 센터인 휠라 랩(FILA LAB)은 리사이클 가죽, 코르크, 커피가루 등 다양한 폐기물을 원자재로 한 소재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친환경 제품을 연구 개발해 그룹 대상으로 제공 중이다.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휠라 그룹 글로벌 행동 강령(FILA Group Global Code of Conduct)’과 ‘휠라 그룹 글로벌 인권 정책(FILA Group Global Human Rights Policy)’도 수립했다.

‘지배 구조 개선’을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지난 3월 말 열린 2021년 정기주주총회에는 주주 권리를 위해 전자투표제를 실시했으며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여성 관리자급 임직원을 확충해 지배 구조의 다양성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아이오페, ‘UV 쉴드 에센셜 톤업 선’ 출시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가 선크림 ‘UV 쉴드 에센셜 톤업 선’을 20일 출시했다.

UV 쉴드 에센셜 톤업 선은 스킨 쉴드TM(Skin ShieldTM) 기술을 적용해 피부 노화의 원인으로 꼽히는 UVA, UVB, 미세먼지, 블루라이트 등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페룰산을 함유해 항산화 효과에도 도움을 준다.

톤업 효과도 높였다. 아이오페 기존 제품 ‘UV 쉴드 선 톤업 베이스’ 대비 22% 더 환하게 피부를 표현해주며 핑크 아이보리 색상으로 화사하고 자연스럽게 피부톤을 보정해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UV 쉴드 에센셜 톤업 선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