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엔씨소프트 ‘퍼플’, '트릭스터M' 특화 기능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엔씨소프트 ‘퍼플’, '트릭스터M' 특화 기능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5.2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VX, SKT와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메타버스 중계 시스템’ 공동 개발
게임빌·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GC플레이어 6기 모집
컴투스, ‘서머너즈 워’ 7주년 기념 영웅 던전 리턴즈 이벤트 실시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아카데미 운동회’ 업데이트
넥슨, ‘카스온라인’ 신규 무기 ‘블루스톰’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퍼플(PURPLE)’이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 특화 기능을 20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퍼플’, '트릭스터M' 특화 기능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퍼플(PURPLE)’이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 특화 기능을 20일 업데이트했다.

퍼플은 모바일과 PC에서 엔씨(NC) 게임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다. 이용자는 이날 서비스를 시작한 ‘트릭스터M’도 퍼플에서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퍼플에 트릭스터M 특화 기능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아이템을 얻으면 알람을 받고 컴퍼니(이용자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획득 정보를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PC에서 실행 중인 트릭스터M을 모바일에서 스트리밍할 수 있는 ‘퍼플on’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다른 이용자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퍼플talk’ 등의 기존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오는 25일까지 퍼플에서 트릭스터M을 즐기고 게임 내 재화(3만 겔더)를 선물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20일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 이하 SKT)과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중계 방식인 ‘메타버스 중계 시스템’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 VX, SKT와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메타버스 중계 시스템’ 공동 개발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20일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 이하 SKT)과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중계 방식인 ‘메타버스 중계 시스템’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양사 역량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골프 팬들에게 새로운 가상 골프 중계 경험을 선사하고, 신개념 골프 중계 서비스를 확장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 VX는 골프장 3D 데이터 맵과 실시간 및 실측 데이터 연동을 통해 데이터를 그래픽으로 표현하고, SKT는 대회 관련 코스 정보, 타수와 비거리 등 선수 및 대회와 관련된 모든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게 된다.

카카오VX에 따르면, 양사의 기술력을 선보이는 첫 대회는 내달 10일부터 13일까지 제주 서귀포 ‘핀스크 CC’에서 열리는 ‘SK텔레콤 오픈 2021’로, 신개념 골프 중계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회 방송은 JTBC 골프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대회 비디오 클립은 SK Btv를 통해 볼 수 있다

카카오 VX는 자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선수의 샷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프렌즈 스크린’에 결합해 타구 궤적 및 낙하 지점을 실감나게 구현하며, AI 기술을 활용한 퍼팅 라인 예측을 생중계로 지원한다.

또, 7번, 13번, 18번홀을 메타버스 중계 홀로 지정해 선수들 샷 이후 실제 골프장이 아닌 ‘프렌즈 스크린 3D’ 맵으로 생생하게 구현하는 등 입체적인 볼거리를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 VX 이종석 이사는 이날 "이번 SK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카카오 VX가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행보를 확장시키며 새로운 중계 서비스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라며 "향후 카카오 VX의 기술이 집약된 메타버스 중계 시스템을 선보이며 스포츠 중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과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대학생 서포터즈인 GC플레이어 6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GC플레이어 6기 모집

게임빌(대표 이용국)과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대학생 서포터즈인 GC플레이어 6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게임빌과 컴투스가 함께 진행하는 ‘GC플레이어’는 양사에 대한 높은 관심과 게임 산업 관련 열정을 지닌 대학생(휴학생 가능)이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이번 GC플레이어 6기는 내달 14일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 관련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이나 카카오톡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영상 촬영’, ‘영상 편집’, ‘디자인’ 등 3가지 부문으로 최근 콘텐츠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지원자들을 중심으로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영상 기획에 관심이 높고 DSLR 카메라 및 촬영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면 ‘영상 촬영’ 분야를, 각종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영상 편집’ 분야 지원이 적합하다. 웹툰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디자인에 감각이 뛰어나다면 ‘디자인’ 분야에 지원하는 것이 좋다.

GC플레이어 6기에 선발되면 7월부터 내년 1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한다. 양사의 게임 소개 및 채용 콘텐츠 등 회사 내부의 다양한 소식을 젊은 감각으로 제작하고 소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영상 분야의 GC플레이어들은 사내 스튜디오는 물론 첨단 모션 캡처룸을 이용해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촬영과 관련된 카메라 및 조명 등 영상 장비도 무상 지원된다. GC 플레이어들이 제작한 우수 콘텐츠들은 게임빌·컴투스 통합 채용 블로그와 매월 발행되는 사보 ’게임빌컴투스뉴스’에도 게재된다.

GC 플레이어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본적인 활동비와 함께 우수기자 포상, 단체복, 기념품 등이 지급되며, 사내·외 행사 참여해 현직 실무자를 만나서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고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넓힐 수 있다. 특히 활동을 수료한 GC 플레이어에게는 향후 게임빌·컴투스 공채 및 인턴십에 서류 전형 가산점을 부여한다. 2019년부터 시작한 ‘GC 플레이어’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에게 게임빌·컴투스의 역동성과 글로벌 리딩 기업의 비전을 체험하고, 다양한 직무를 알아보는 기회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컴투스 제공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7주년을 기념해 원하는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영웅 던전 리턴즈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7주년 기념 영웅 던전 리턴즈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7주년을 기념해 원하는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영웅 던전 리턴즈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영웅 던전 리턴즈는 자신이 선택한 몬스터의 영웅 던전을 플레이하고, 클리어 보상으로 지급되는 소환서 조각으로 해당 몬스터를 획득하는 이벤트다. 원하는 몬스터를 상대하는 영웅 던전의 플레이 재미와 해당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혜택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7주년을 기념해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차는 한국 시각으로 오는 5월 21일 정오부터 5월 28일까지 진행되며, 2차는 오는 6월 18일 정오부터 6월 25일까지 일주일간 펼쳐진다.

각 차수별 영웅 던전 리턴즈에서 주어지는 몬스터는 5종으로, 그 중 하나의 몬스터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1차에는 피에레트(불), 야만왕(물), 실프(바람), 운디네(빛), 네오스톤 파이터(어둠) 등이 등장하며, 2차에서는 데스 나이트(불), 머메이드(물), 마법 검사(바람), 암살자(빛), 잭 오 랜턴(어둠)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이벤트 에피소드 ‘아카데미 운동회: 당신이 모르는 소원’을 20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아카데미 운동회’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이벤트 에피소드 ‘아카데미 운동회: 당신이 모르는 소원’을 20일 업데이트했다.

‘아카데미 운동회’는 최고의 휴양지 ‘블루로즈 아일랜드’에서 개최되는 운동회 스토리로, 이용자는 6월 8일까지 이벤트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다. 5월 20일에 ‘ACT(액트) 1’을 오픈하고 5월 25일에 ‘ACT 2’를 오픈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이벤트 에피소드를 플레이하여 이벤트 재화 ‘응원 도구’를 획득 가능하며, 6월 14일까지 이벤트 상점에서 성장 재화 ‘특수 적성핵’, ‘융합핵’, ‘이벤트 전용 배경’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운동회 콘셉트의 ‘팀 대항 이어달리기 이벤트’를 6월 8일까지 실시한다. ‘홍팀’, ‘청팀’ 중 한 팀을 선택해 경주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일 최대 3회까지 도전할 수 있다. 승리 시 승리 보상과 팀 점수 3점을 얻을 수 있고 최종 점수에 따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유닛 ‘나이엘 블루스틸’과 신규 ‘오퍼레이터 모네카’를 업데이트했다. ‘나이엘 블루스틸’은 SSR 등급 스트라이커 캐릭터이며, ‘모네카’는 5초동안 모든 아군이 적의 회피 효과를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고, 치명타 피해가 20% 증가하는 ‘스테빌라이저’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운동회 콘셉트 신규 스킨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나이엘 블루스틸’, ‘알렉스’, ‘얼터그레시브 서윤’의 스킨을 만나볼 수 있다.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아카데미 운동회 개막 기념 출근체크 이벤트’를 6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15일동안 출석하여 ‘융합핵’, ‘1,500 쿼츠’, ‘모의작전 연수티켓’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카운터사이드’의 이벤트 에피소드 ‘아카데미 운동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카운터사이드’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0일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기반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무기 ‘블루스톰’을 출시했다. ⓒ넥슨 제공

넥슨, ‘카스온라인’ 신규 무기 ‘블루스톰’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0일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기반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무기 ‘블루스톰’을 출시했다.

‘블루스톰’은 강력한 전자기 폭풍을 발생시키는 초월 무기 ‘라이트닝 퓨리’의 베리에이션 무기로, 공중으로 높게 날아오르는 ‘제트팩’을 2회씩 사용할 수 있다. 이 무기는 빠른 장전 속도와 폭발적인 가속을 활용해 전투에 유리한 장소로 이동이 수월한 점이 특징이다.

넥슨은 이용자가 초월 프리미엄 해독기를 1개씩 사용할 때마다 확정 지급 포인트 6을 지급하고, 초월 해독기 1개 사용 시 포인트 1을 각각 제공한다. 300 포인트를 달성할 때마다 ‘라이트닝 퓨리’ 또는 ‘블루스톰’ 중 1종을 무제한으로 얻게 된다.

또한 6월 3일까지 좀비 히어로·좀비Z·좀비 라이즈 모드 내 보급상자 외형이 카스랜드 보급상자로 변경된다.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로 모은 카스랜드 보급상자 누적 개수에 따라 ‘초월 해독기’, ‘유니크 프리미엄 해독기’, ‘무기 강화 경험치권’, ‘마일리지’ 등 보상을 얻는다.

아울러 재출시된 ‘카스랜드’ 맵에 접속한 뒤 플레이 타임 30분을 기록한 이용자에게 카스랜드 보급상자 1개를 추가 지급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