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온스타일, TV홈쇼핑 기획 프로그램 IP 활용…홈앤쇼핑, 창립 10주년 기념 ‘초특가 마켓’ 특집전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온스타일, TV홈쇼핑 기획 프로그램 IP 활용…홈앤쇼핑, 창립 10주년 기념 ‘초특가 마켓’ 특집전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5.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세븐일레븐은 지난 20일 오후 군 장병 복지포털 앱을 운영·관리하는 '군인공제회C&C', 간편결제 유비페이(UBpay)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렉스인포텍'과 함께 군 장병과 나라사랑포털 회원의 복지 서비스 제공 및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지난 20일 오후 군 장병 복지포털 앱을 운영·관리하는 '군인공제회C&C', 간편결제 유비페이(UBpay)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렉스인포텍'과 함께 군 장병과 나라사랑포털 회원의 복지 서비스 제공 및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군인공제회C&C 등과 ‘군 장병 복지포털 제휴’ MOU 체결

세븐일레븐은 지난 20일 오후 군 장병 복지포털 앱을 운영·관리하는 '군인공제회C&C', 간편결제 유비페이(UBpay)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렉스인포텍'과 함께 군 장병과 나라사랑포털 회원의 복지 서비스 제공 및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군 장병들의 복지 증진을 통해 복무 만족도와 사기를 높여 전체적인 군 전력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군인공제회C&C가 운영하는 2개의 군 장병 복지포털 앱(나라사랑포털, 국방복지포털)을 통해 군 장병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군 장병을 위한 다양한 혜택 및 프로모션 제공 △간편결제 유비페이(UBpay) 서비스 △기타 부가 서비스 개발 및 나라사랑 캠페인 활동 공동 전개 등이다.

세븐일레븐과 군인공제회C&C, 그리고 하렉스인포텍은 오는 7월 두 가지 군 장병 복지포털 앱(App)의 신규 서비스 제공 시점에 맞춰 구체적인 서비스 항목, 범위, 규모 등을 함께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CJ온스타일, TV홈쇼핑 기획 프로그램 IP 활용

라이브취향 쇼핑플랫폼 CJ온스타일은 TV홈쇼핑 기획 프로그램 IP를 스핀오프(spin-off)하며 모바일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CJ온스타일 대표 프로그램 별 모바일 페이지를 운영해 TV 고객을 모바일로 자연스럽게 유입한다는 계획이다. '스핀오프'란 드라마, 영화, 게임 따위에서 등장인물이나 설정을 가져와 그 세계관을 확장하는 것을 말한다.

CJ온스타일은 TV홈쇼핑 IP를 모바일로 확장하면서 채널 구분 없이 고객에게 취향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TV홈쇼핑 방송이 한 가지 상품을 소개하는 반면 모바일 라운지에서는 현재 방송 중인 상품과 연계된 여러 상품을 제안할 뿐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창구로도 이용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혜택을 제공한다.

홈앤쇼핑, 창립 10주년 기념 '초특가 마켓' 특집전 실시

홈앤쇼핑은 창립 10주년 기념 '초특가 마켓' 특집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초특가 마켓 특집전은 5월 창립기념일을 기념해 지난 10년간 홈앤쇼핑을 사랑해 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앞서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진행했던 1차 초특가 마켓에서도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5일 동안 △블랙라벨 세척사과 △성주 참외 △까사앤지오 마스크 등 5개 상품을 10분씩 판매해 총 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2차 특집전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 25분부터 △농협 쌀(24일) △팽현숙 김치(25일) △김규흔 명인약과(26일) △블랙라벨 세척사과(27일) △농협 쌀(28일)을 10분간 판매한다. 해당 판매상품들은 홈앤쇼핑에서 최초로 론칭하거나 기존 방송보다 가격을 인하해 초특가 혜택으로 선보인다.

GS샵-GS리테일, 5월 통합마케팅 'GS프라임위크' 개최

GS샵은 GS리테일과 매달 마지막 주 공동으로 진행하는 'GS프라임위크'(GS Prime Week)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5월에는 GS샵의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인 '상상초월'과 맞물려 더욱 풍성한 혜택이 준비됐다.

GS프라임위크에서는 GS샵과 GS리테일이 함께 제철과일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달에는 '체리'를 준비했다. 오는 25일 오후 2시 20분, 27일 2시 26분 TV생방송을 통해 '미국 캘리포니아 체리'를 특별 조건에 구매할 수 있다.

GS샵 TV홈쇼핑에서는 여성들의 워너비 아이템인 '다이슨 에어랩'을 비롯 화제의 탄력 관리기기 카사업, 가히(KAHI) 멀티밤 등 총 30개 상품을 준비했다. 다이슨 생방송 중에는 다이슨 청소기 3대를 추첨하는 등 상품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야놀자 여행대학,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서울·전주·제주 수강생 모집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은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의 서울·전주·제주 지역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 주관하는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국내 최초 6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여행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정은 총 7주간 △여행 계획 수립 △여행 정보 검색 및 예약을 위한 스마트 기기 활용 △여행 콘텐츠 제작 △여행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여행 경비를 포함한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여행대학은 서울 14기·15기, 전주 3기와 함께 제주로 지역을 확장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60세 이상(1962년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동기, 참여 의지 등을 심사해 기수별 30 명 등 총 120 명을 선발한다. 내달 1일 오후 6시까지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고, 합격자는 8일 오후 5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