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SSG닷컴, 아모레퍼시픽과 업무 제휴 협약…아성다이소, ‘홈 트레이닝 기획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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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SSG닷컴, 아모레퍼시픽과 업무 제휴 협약…아성다이소, ‘홈 트레이닝 기획전’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5.21 11: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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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 JBP 협약식 (좌)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 (우) 박종만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유닛장
JBP 협약식 (좌)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 (우) 박종만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유닛장 ⓒSSG닷컴

SSG닷컴, 아모레퍼시픽과 업무 제휴 협약

SSG닷컴이 아모레퍼시픽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

SSG닷컴은 지난 20일 서울 종로구 SSG닷컴 본사에서 협약식을 열고 향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 SSG닷컴은 아모레퍼시픽 공식스토어를 운영하며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등 대표 브랜드들을 선보이고 설화수 공식스토어에서 단독 상품을 판매하는 등 파트너십을 구축해 왔다.

SSG닷컴은 이번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SSG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기획세트를 공동 개발하고 분기별로 대형 프로모션을 진행해 다양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할 계획이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에 아모레퍼시픽 컨텐츠를 월 1회 고정 편성하고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 내 체험단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구매 데이터 활용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쓱·새벽배송을 활용한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상품·마케팅·서비스 측면에서 전방위적 협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아성다이소, ‘홈 트레이닝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홈 트레이닝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안전하게 집에서 운동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으며, 헬스용품 등 총 100여 종을 선보인다.

헬스용품은 간단한 스트레칭, 근육운동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상품이 구성됐다. ‘손잡이 파워 밴드’는 손잡이가 달린 밴드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기 적당하고, 밴드에 다양한 운동방법이 인쇄돼 여러 동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짐볼’은 직경 65cm로 집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다. ‘푸시업바’ 는 손목에 부담을 덜어주고 운동 자세를 도와줘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다. ‘AB 슬라이드’ 는 팔과 어깨, 복근 운동 등 코어운동을 도와주는 상품이다.

지속적인 운동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마무리 운동이 중요한데, ‘땅콩 마사지볼’, ‘폼롤러’를 이용해 마사지를 해주면 어렵지 않게 운동을 마무리할 수 있다. 간단한 스트레칭을 할 때 바닥에 깔 수 있는 ‘접이식 요가매트’는 4mm 두께, 엠보싱 표면으로 미끄럼 방지 효과도 있다.

홈플러스, 프리미엄 빵 ‘The좋은버터’ 시리즈 출시

홈플러스는 뉴질랜드산 프리미엄 앵커버터로 만든 ‘The좋은버터크라상’과 ‘The좋은버터롤’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The좋은버터크라상은 100% 우유로 만들어진 뉴질랜드산 앵커버터를 사용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결을 갖춘 정통 프렌치 크루아상이다. 한 입 베어 물면 크루아상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함께 입 안 가득 퍼지는 버터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가볍게 집어먹기 좋은 미니 사이즈와 한 개를 먹어도 든든한 빅 사이즈까지 두 가지로 선보인다.

홈플러스가 프리미엄 빵 시리즈를 출시한 데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재택근무와 원격수업의 일상화로 밥 대신 간편대용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는 점이 영향을 미쳤다. 특히 별다른 조리가 필요하지 않고 먹기 편한 빵의 인기가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홈플러스에 따르면 홈플러스 베이커리 ‘몽블랑제’의 올해 4월 모닝롤, 크루아상, 식빵, 베이글 등 식사대용 빵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랄라베어, 영국 모노클 매거진 선정 ‘최고의 마스코트 상’ 

오비맥주는 오비라거의 캐릭터 랄라베어가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모노클이 선정한 ‘2021 디자인 어워즈 톱50’에서 ‘최고의 마스코트 상(Best Mascot)’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영국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모노클은 비즈니스·디자인 등을 다루며 트렌드세터들의 필독서로 꼽힌다. 올해 첫 개최된 ‘2021 모노클 디자인 어워즈’는 빌딩, 디자인, 가구 등 우리 삶의 질을 더 향상시키는 전 세계 최고의 디자인 톱 50을 선정했다.

오비라거의 랄라베어는 옛 마스코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오비라거의 성공적 브랜드 리뉴얼을 이끈 점을 인정받아 최고의 마스코트 상을 받았다. 패션 브랜드 게스와의 협업, 랄라베어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마스코트를 활용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비라거는 브랜드 리뉴얼을 위해 친근하면서 새로운 캐릭터가 필요하다고 판단, 옛 마스코트를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재탄생시켰다. 오비맥주는 랄라베어와 관련된 굿즈·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고, 오비라거를 기억하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뉴트로에 열광하는 2030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제과, ‘설레임 쿠키앤크림’ 6년 만에 재출시

롯데제과가 6년 만에 ‘설레임 쿠키앤크림’을 다시 선보인다.

파우치 타입의 설레임은 ‘밀크쉐이크’ 맛으로 2003년 첫 선을 보였다. 설레임 쿠키앤크림은 2015년 당시 밀크쉐이크 맛 다음으로 높은 인기를 얻었으나, 오리지널 맛인 밀크쉐이크에 집중한다는 내부 운영 방침에 따라 중단된 제품이다. 이후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이 고객 문의, 홈페이지 등에 쿠키앤크림 맛을 재출시 해줄 것을 요청해왔다. 이에 롯데제과는 쿠키 입자를 더 잘게 부수어 아이스크림과 쿠키가 더욱 부드럽고 조화롭게 느껴질 수 있도록 맛을 개선해 6년 만에 다시 내놨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초부터 꾸준히 다양한 빙과 제품에 쿠키앤크림 맛을 적용, 개발해왔다. 컵 제품 3종(찰떡아이스 쿠키앤크림, 롯샌을 품은 디저트 쿠앤크 깜뜨샌드, 미니위즐 쿠앤크), 바 제품(와일드바디 쿠키앤크림), 콘 제품(월드콘 쿠키앤크림), 홈 제품(롯샌을 품은 조안나 쿠앤크 깜뜨)을 비롯, 튜브 제품(초키초키 쿠앤크)에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설레임 쿠키앤크림까지 더해 쿠키앤크림 빙과 8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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