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삼성증권, ‘투자에 진심인편, 삼성증권 중개형ISA’ 이벤트 실시…신한금융투자, 이벤트 ‘ETF 투자의 신’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삼성증권, ‘투자에 진심인편, 삼성증권 중개형ISA’ 이벤트 실시…신한금융투자, 이벤트 ‘ETF 투자의 신’ 전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5.2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투자에 진심인편, 삼성증권 중개형ISA' 이벤트 실시

삼성증권은 21일 '투자에 진심인편, 삼성증권 ISA'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출시한 '중개형 ISA'의 사전 이벤트에 이은 추가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총 두가지며, 다음달 30일까지 이벤트 조건을 충족하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절세 시작' 이벤트와, 현금 리워드를 지급하는 '절세 응원' 이벤트로 진행된다.

우선 '절세 시작' 이벤트는 '투자에 진심인편, 삼성증권 ISA' 이벤트를 신청하고 '중개형 ISA'에 10만 원 이상 금액을 순입금한 뒤, 다음달 30일까지 해당 금액 이상의 잔고를 유지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이때 3월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된 '10만 돌파 감사 이벤트'를 통한 경품 수령 이력이 있는 고객은 해당 이벤트의 중복 지급이 불가하다.

'절세 응원' 이벤트는 '비대면 중개형 ISA 계좌'에서 300만 원 이상 1000만 원 미만 금액을 중개형 ISA에 순입금한 뒤, 이벤트 대상 상품(국내주식, ETF/ETN, ELS, DLS, ELB, DLB, 펀드, RP 제외)을 순입금액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거래하고 오는 7월 30일까지 순입금액 이상에 해당하는 잔고를 유지하면 3만 원 상당의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위의 조건을 1000만 원 이상 달성한 고객의 경우에는 5만 원 상당의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절세 응원' 이벤트 역시 2월 25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된 '절세 응원 이벤트' 리워드 수령 이력이 있으면 중복 지급이 불가하다. 

삼성증권은 위의 두 가지 이벤트 뿐만 아니라, 올해 연말까지 중개형 ISA 통장을 개설한 고객 전원에게 온라인 채널을 통한 국내 주식 거래 시, '국내주식 온라인 위탁거래 수수료' 우대 혜택을 평생 제공받을 수 있는 계좌개설 축하 이벤트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 진심인 편, 삼성증권 ISA' 이벤트와 중개형 ISA '계좌개설 축하'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미래에셋증권, ELW 227개 종목 신규 상장

미래에셋증권은 21일 주식워런트증권(ELW) 227개 종목의 신규 상장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이번에 상장하는 종목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콜 45종목과 풋 45종목, 종목형 콜 136종목과 풋 1종목이다. 종목형 ELW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기아, 셀트리온헬스케어, 포스코케미칼 등이며, ELW 투자자들이 보다 다양한 종목을 거래할 수 있게 됐다. 

ELW는 특정 종목의 주가 또는 주가지수 등을 기초자산으로, 그 변동과 연계해 사전에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갖는 증권이다. ELW를 거래 하려면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온라인교육을 이수하고 신규고객 기준 1500만 원 기본예탁금을 충족해야 한다. 

또한 ELW는 옵션상품과 경제적 구조가 동일한 상품인 만큼 ELW거래시 동일옵션과의 가격비교 등 투자자들이 유의해야 할 내용들이 많은데 최근 미래에셋증권은 유튜브 채널에 투자자 교육영상을 게시하였다. 해당 영상은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채널 '스마트 머니'에서 ELW 절대로 하지마라 영상을 검색 하거나 미래에셋증권ELW 전용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미래에셋증권은 ELW 전용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중에 있으며, 채널 가입시 신규 상장 종목 및 전일 종가 기준 ELW 시황정보, 리서치 자료 등 유용한 투자 정보도 매일 제공받을 수 있다. 

ELW 매매와 온라인 거래방법에 관련된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이 금융투자상품(ELW)은 자산가격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신한금융투자, 'ETF 투자의 신' 이벤트 전개

신한금융투자는 21일 국내 상장 ETF 투자자를 위한 'ETF 투자의 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되며, 총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된다. 우선, 올해 최초로 ETF를 거래한 고객 중 100만 원 이상 거래한 고객 555명을 추첨을 통해 뽑아 1만 원권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일간 ETF 거래대금 상위고객 15명에게 거래금액에 따라 현금 리워드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한다. 아울러, △KINDEX Fn5G플러스(A380340) △KINDEX미국다우존스리츠(합성H)(A181480) △KINDEX싱가포르리츠(A316300) ETF를 하루에 3억 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거래대금이 많은 상위 10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권을 제공한다.

신한금융투자의 ETF 투자의 신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MTS 신한알파에서 이벤트 참여를 신청한 만 19세 이상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및 상품권, 리워드 지급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HTS, 신한알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