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KB다이렉트 보장분석 2.0’ 업그레이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손해보험, ‘KB다이렉트 보장분석 2.0’ 업그레이드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5.2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스포크 방식…고객, 보험 리모델링 가능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21일 'KB다이렉트 보장분석 2.0'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는 '비스포크(Bespoke, 고객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품을 생산)' 방식으로, 최근 가전제품 및 가구 시장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주문, 제조 및 배송 등 일련의 시스템을 일컫는다. 

이번 'KB다이렉트 보장분석 2.0'의 주요 특징은 K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보장분석을 하는 고객 본인과 비슷한 연령대의 실제 보장내용에 대한 통계를 비교한다. 그래서 현재의 보장이 적정한지 그래프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장분석의 결과를 3단계로 구분해 구체적으로 부족한 보장에 대해 상품을 추천하거나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불필요하거나 중복 보장을 한눈에 확인해 보험 리모델링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손해보험이나 생명보험에 관계없이 보험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본인의 보험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김성범 상무는 "다이렉트보험의 장점인 간편함과 편리함을 기반으로 고객 주도적인 맞춤형 보험상품 가입을 위해 해당 시스템을 개발했다"면서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디지털에 강한 보험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