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바로고,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유통물류부문 ‘대상’ 수상…야놀자-한국씨티은행, 글로벌 사업확장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바로고,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유통물류부문 ‘대상’ 수상…야놀자-한국씨티은행, 글로벌 사업확장 업무협약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5.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한국로지스틱스학회 주최 '제24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시상식에서 유통 물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바로고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한국로지스틱스학회 주최 '제24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시상식에서 유통 물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바로고

바로고, 제24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유통 물류 부문 '대상' 수상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한국로지스틱스학회 주최 '제24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시상식에서 유통 물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로지스틱스학회는 우리나라 로지스틱스(logistics) 발전과 전문가들의 학술적 교류를 도모할 목적으로 1992년 설립돼 정기 학술발표대회와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물류 분야 학문 발전과 물류 산업 및 정책 선진화에 기여해 오고 있다. 지난 1998년부터는 한국 물류 발전에 공로가 있는 기업과 단체 및 전문가에게 한국로지스틱스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바로고는 기존 음식 배달을 뛰어넘어 화장품, 편의용품 등 비음식군까지 배달 영역을 확장했으며 △공유주방 '도시주방' 운영 △포장·배달 용기 컨설팅 및 판매 △브랜드 딜리버리 컨설팅 등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토탈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설립 이후 라이더, 허브장, 상점주, 소비자 각 이해관계자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건강한 물류 환경을 조성했다.

야놀자, 한국씨티은행과 글로벌 사업확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한국씨티은행과 글로벌 사업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인프라와 전문성을 결합해 글로벌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먼저, 야놀자는 글로벌 대형 은행인 씨티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현재 170개국 3만여 개 이상의 고객사에 클라우드 기반 호텔 운영 솔루션을 제공 중인 야놀자는 씨티은행과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라이선스 계약과 진출 국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씨티은행은 야놀자의 시장 이해력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업계에 특화된 글로벌 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배민, UN 우수사례 국제환경인증 최우수등급 획득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UN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협회로부터 국제 친환경 인증 우수사례(GRP, Guidelines for Reducing Plastic Waste & Sustainable Ocean and Climate Action Acceleration)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GRP는 플라스틱 저감 및 지속가능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한 글로벌 기후대응 가이드라인으로, UN SDGs가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국제 친환경 인증제도다. 협회 측은 기후변화 대응, 플라스틱 저감 등 지구 환경문제에 대해 30개 주요 분야, 39개 글로벌 가이드라인(지표)을 통해 매년 5월 발표한다.

이번 최우수등급 인증에는 '일회용 수저포크 안 받기' 기능 도입 등 배민의 친환경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배민은 지난 2019년 4월 업계에서 처음으로 일회용 수저포크 안 받기 기능을 넣어 일회용품 줄이기에 앞장섰다. 이 캠페인에는 지난 3월말 기준 누적 인원 1160만 명이 참여했다. 식당업주의 일회용품 구입비용 242억 원을 아꼈고, 폐기물 수거 비용 69억 원을 절감하는 효과를 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