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오늘] 현대제철, ‘철의재활용’ 모션그래픽 영상 공개…동국제강, 철강 온라인 판매 플랫폼 ‘스틸샵닷컴’ 오픈
[철강오늘] 현대제철, ‘철의재활용’ 모션그래픽 영상 공개…동국제강, 철강 온라인 판매 플랫폼 ‘스틸샵닷컴’ 오픈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5.2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제철은 24일 '철의재활용'편 모션그래픽 영상을 공개했다. ⓒ 현대제철
현대제철은 24일 '철의재활용'편 모션그래픽 영상을 공개했다. ⓒ 현대제철

현대제철, ‘철의재활용’ 모션그래픽 영상 공개

현대제철은 친환경 제철소를 위한 노력과 비전을 담은 3번째 모션그래픽 영상 '철의재활용'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제철은 앞서 △고로브리더 △수소비전 편 모션그래픽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철의재활용 편은 철광석의 채굴 과정과 고로, 전기로를 통한 철의 순환 과정을 일반인이 이해하기 쉽도록 다뤘다. 해당 영상은 현대제철 공식 SNS와 웹진 쇠부리토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제철은 이번 3번째 모션그래픽 영상 공개를 기념, 오는 6월 2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캠핑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국제강, 철강 온라인 판매 플랫폼 ‘스틸샵닷컴’ 오픈

동국제강은 비대면 영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철강제품 온라인 판매 전문 플랫폼인 ‘스틸샵닷컴’을 공식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동국제강은 이번 1차 오픈을 통해 국내 최초로 고객이 요구하는 강종과 사이즈를 최단 납기(7일 이내)로 생산·출하할 수 있는 ‘후판 주문품’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더불어 고객이 요청한 규격과 치수에 맞게 바로 절단해 제공되는 ‘절단가공품’ 시스템, 긴급 주문이 필요한 고객에게 이미 생산완료된 제품을 보여주고 빠른 시간 안에 배송 서비스하는 ‘계획생산품’ 시스템을 마련하고 온라인에서 상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동국제강은 유료 특화 서비스 '시험 의뢰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틸샵닷컴에서 각종 시험을 신청하면 당진공장 내 국제 공인 시험실 내 시험장비를 이용해 △인장시험 △충격시험 △굽힘시험 △분광분석시험 등을 진행해준다. 시험성적서는 스틸샵닷컴 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고객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1차 오픈 이후에도 ‘스틸샵닷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며 "연내 봉강, 형강, 냉연 등 생산 가능한 모든 제품군에 대한 온라인 판매시스템 개발을 완료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포스코,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펼친다

포스코는 오는 25일 다문화가족의 자립 역량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가족부,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함께 결혼이주여성·자녀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

포스코는 해당 업무협약을 통해 결혼이주여성의 기초학습과 IT 교육 지원, 자녀 진로·장학금 지원 사업을 돕게 된다. 특히 올해는 결혼이주여성들이 취업에 필요한 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검정고시와 컴퓨터 활용 교육을 중점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경상북도, 전라남도, 경기도 인천시 등 포스코그룹의 주요 사업장 지역 중심의 결혼이주여성들이다. 검정고시 합격 후 대학에 입학하는 경우에는 추가 장학금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다문화가족 자녀의 고등교육 진학을 지원하는 사업도 병행한다. 다문화가족 중·고등학생 자녀들이 각자 관심과 재능에 맞게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한편 이번 사업은 포스코 임직원들이 월급의 일부를 기부해 운영하는 포스코1%나눔재단 기금으로 추진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