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더업그레이드’…제품 소개부터 판매까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미국에서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더업그레이드(The Upgrade)’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미국법인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에 응답하며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첫 라이브 방송은 미국 현지시간 26일 오후 1시에 시작되며, 인기 유튜브 채널 ‘왓츠인사이드(What’s Inside?)‘의 댄(Dan)과 링컨(Lincoln)이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선 △LG 워시타워 △인스타뷰 냉장고 △올레드 TV △그램 노트북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무선청소기 등이 소개될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이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고, 실시간으로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길 원하는 것에 착안해 새 플랫폼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LG전자는 지난해 입주한 미국 뉴저지 신사옥에 더업그레이드 플랫폼을 위한 전용 스튜디오도 설치했다. 모든 콘텐츠는 이곳에서 촬영되며 미국법인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은 “뉴노멀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는 더업그레이드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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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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