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기아, 창립기념일 기념 임직원 걷기 기부 캠페인 진행…넥센타이어, 포르쉐 파나메라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기아, 창립기념일 기념 임직원 걷기 기부 캠페인 진행…넥센타이어, 포르쉐 파나메라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5.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기아는 25일 창립 기념일을 맞아 오는 6월 6일까지 '임직원 걷기 기부 캠페인 주간'을 운영, 이와 연계한 기부 활동을 진행한다. ⓒ 기아
기아는 25일 창립 기념일을 맞아 오는 6월 6일까지 '임직원 걷기 기부 캠페인 주간'을 운영, 이와 연계한 기부 활동을 진행한다. ⓒ 기아

기아, 창립기념일 맞아 임직원 걷기 기부 캠페인 진행

기아는 25일 창립 기념일을 맞아 오는 6월 6일까지 '임직원 걷기 기부 캠페인 주간'을 운영, 이와 연계한 기부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를 고려해 일상 속 걷기를 통한 기부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움직임을 통한, 움직임을 위한(Movement) 기부 △걷기를 통한 저탄소 생활수칙 실현(Environment) 이라는 방향성을 설정하고, 임직원 걸음 1보당 1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도록 해 총 1억5000만 원 달성을 목표로 한다.

기아는 국내 사업장의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걸음기록 플랫폼 업체인 '빅워크'와 자원봉사단체 '한국자원봉사문화'와 협력하기로 했다.

적립된 기금은 저소득 지체장애인을 위한 이동 보조기구를 기부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임직원의 '움직임'을 통해 '세상의 더 많은 움직임'을 만들어 나간다는 취지에서다.

기아 관계자는 "사회에 긍정적인 움직임을 확산시키기 위해 자발적인 임직원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 창립 기념일마다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2021년형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출시

현대자동차는 2021년형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XCIENT Fuel Cell)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지금까지 총 46대가 스위스로 수출된 바 있다. 이번 2021년형 모델은 연말까지 총 140대가 스위스로 선적될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인 신형 모델은 기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에 신규 그릴을 적용하고 샤시 라인업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직선적이고 굵은 V자 형상의 크롬 장식과 입체적인 메쉬 패턴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이 외에도 운전석 에어백을 기본 적용하고, 조향제어 시스템(MAHS)을 선택사양으로 운영해 상품성을 높였다. 스위스 현지 의견을 반영, 기존 4x2 샤시와 함께 6x2 샤시를 추가로 운영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오는 2025년까지 이미 인도한 물량을 포함해 총 1600 대의 수소전기트럭을 스위스로 공급할 계획"이라며 "다른 유럽 국가에도 진출하기 위한 논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넥센타이어, 포르쉐 파나메라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넥센타이어는 유럽형 프리미엄 스포츠 타이어 제품인 ‘엔페라 스포츠’를 독일 포르쉐의 파나메라 2세대 모델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엔페라 스포츠는 3+1의 와이드 그루브와 고속 주행에 적합한 비대칭패턴을 통해 빗길과 마른 노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3D 홈을 적용해 고속 안정성과 핸들링 성능을 향상했으며, 신규 컴파운드 적용으로 접지력과 제동력을 극대화했다.

엔페라 스포츠는 유럽 유수의 자동차 전문지가 실시한 여름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강력추천’, ‘구매 추천’ 평가를 획득,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프리미엄 메이커인 포르쉐에 지속적으로 OE 공급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유럽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