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풀무원, 친환경 용기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수상…쿠팡풀필먼트서비스, 2021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풀무원, 친환경 용기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수상…쿠팡풀필먼트서비스, 2021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5.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수상한 풀무원의 Bio-PET 소재 친환경 샐러드 용기 풀무원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수상한 풀무원의 Bio-PET 소재 친환경 샐러드 용기 ⓒ풀무원

풀무원 친환경 샐러드 용기,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수상

풀무원은 지난 25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바이오 페트 소재 친환경 샐러드 용기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바이오 페트는 기존 PET 구성 원료 중 30%를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원료로 대체해 친환경을 높인 소재다. 제조, 유통, 소각 전 과정에서 이산화탄소(CO2) 발생량을 약 20% 줄이는 효과가 있으며, PET 소재로 분류돼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풀무원은 업계에서 음료 타입에 국한해 사용하던 바이오 페트 소재를 새로운 기술로 가공해 샐러드 용기에 적용함으로써 환경성뿐 아니라 시장성까지 높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기존까지 샐러드 용기에 사용하던 대표적인 친환경 소재는 생분해성 PLA(Poly Lactic Acid) 소재였으나 풀무원은 충격에 강하고 냉장 등 온라인 배송에 적합한 바이오 페트 소재로 상품화를 진행, 제품의 시장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2021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다음달 2일까지 ‘2021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대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박람회를 통해 일반물류사원(계약직), 현장관리자(정규직) 등 두 가지 부문 채용에 나선다. 이번 채용에서는 전국 쿠팡 물류센터 중 희망 근무 센터, 희망 근무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장애인도 다양한 분야에 지원 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간단하다. 포스터 속 QR코드를 스캔하면 ‘2021 상반기 온라인 채용 설명회’ 영상으로 연결된다. 영상 더보기란에 있는 지원 링크에 접속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bhc, HMR ‘창고43 왕갈비탕’ GS샵 방송

종합외식기업 bhc가 26일 HMR 제품 ‘창고43 왕갈비탕’을 GS SHOP에서 단독 홈쇼핑 방송한다.

창고43 왕갈비탕은 장시간 끓인 고기 육수에 갈빗대와 갈빗살을 더해 만든 제품이다. 오후 6시 30분에 진행되는 이번 홈쇼핑 방송에서는 창고43 왕갈비탕 10팩을 42% 할인 판매한다.

방송 종료 후에는 GS SHOP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며, 마켓컬리, SSG닷컴, Hmall, 갤러리아몰, AK몰, NS홈쇼핑, 홈앤쇼핑, 네이버스토어, 쿠팡, 위메프, 카카오톡 스토어 등에서 bhc 창고43 HMR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엘에스피플, 관절 건기식 ‘조인트러스트 플러스’ 출시

엘에스피플이 관절 건강기능식품 ‘조인트러스트 플러스’를 26일 출시했다.

조인트러스트 플러스는 엘에스피플의 대표 건강기능식품 조인트러스트를 개선한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 인정 신소재 지방산복합물(FAC)과 천연 원료들이 추가됐다. 제품의 주원료인 지방산복합물은 미리스트올래산(Myristoleic acid)을 주성분으로 하는 오메가 5계열의 복합지방산이다. 지방산복합물이 고함유돼 있으며 부원료로 상어연골 분말, 동결건조 녹색홍합분말도 들어 있다.

여기에 천연물 소재 연구를 진행하는 SFC바이오가 개발한 천연 원료인 ‘마이크로바이옴시너지복합분말’과 ‘수박추출분말’을 추가해 건강에 필요한 성분을 보강했다. 마이크로바이옴시너지복합분말은 목이버섯화이버, 정향추출분말, 식물성유산균 사균체가 함유돼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며, 수박추출분말은 혈관 확장 기능을 유도해 원활한 영양소 운반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