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첫 번째 에피소드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첫 번째 에피소드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5.26 16: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스트아크, 2021년 아트 공모전 최종 수상작 발표
펄어비스 검은사막, 이용자를 위한 ‘직접서비스 2주년’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AR과 XR 접목한 업계 최초 ‘버츄얼 쇼케이스’ 예고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첫 번째 에피소드를 26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첫 번째 에피소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첫 번째 에피소드를 26일 업데이트했다.

트릭스터M 이용자는 이날부터 ‘에피소드 챕터1: 16개의 기억, 수호자’를 플레이할 수 있다. 퀘스트를 진행하며 트릭스터M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완료 시 ‘알테오 제국의 수호자 16인’에 대한 단서를 얻는다.

엔씨(NC)는 트릭스터M 첫 번째 에피소드 추가 기념 이벤트를 오는 6월 9일까지 진행한다. ‘포푸리의 비밀을 푸러드리리!’는 새롭게 추가된 ‘에피소드 챕터1’을 완료하면 보상(상급 패션/펫 소환)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용자가 퀘스트를 진행하며 ‘페리도트의 근원 봉인지’의 ‘비밀 계단’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면 추가 보상(상급 패션 소환)도 받는다.

트릭스터M 이용자는 컴퍼니(이용자 커뮤니티) 구성원 5명과 지정된 지역(블루밍코라, 웁스 부두 등)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컴퍼니 인연의 시작’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커뮤니티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스크린샷을 올리면 모든 컴퍼니 구성원이 ‘컴퍼니 코인’ 1만개를 획득한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26일 ‘2021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로스트아크, 2021년 아트 공모전 최종 수상작 발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26일 ‘2021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2021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모험가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로스트아크’의 의미를 담아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올해는 총 상금을 5000만 원까지 늘리고 수상자 수도 확대해 더욱 많은 모험가들과 함께하는 유저 참여형 행사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아바타(캐릭터 외형 꾸미기 아이템) △탈 것&펫 △자유 분야의 3개 부문에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예선까지 무려 1500개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이중 70개의 작품이 본선에 올라 모험가들의 인기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결정됐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은 수장자들은 대상 10명, 최우수상 10명, 우수상 29명 등 총 49명으로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게임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칭호’와 각종 경품이 상품으로 지급된다. 특히, 수상자들이 디자인한 작품은 향후 게임 속에서 실제 아이템으로 제작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한층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이날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로스트아크가 항상 강조하는 ‘With all RPG fans’의 의미를 담아 모험가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발전해 나가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하는 뜻 깊은 행사"라면서 "올해 공모전 기간 동안 보내주신 많은 참여와 관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직접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이용자를 위한 ‘직접서비스 2주년’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직접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2019년 5월 30일 검은사막 한국 직접서비스를 시작했다. 대만, 터키&메나, 태국, 동남아, 러시아, 한국, 일본, 북미 유럽 순으로 직접서비스를 확장하며, 빠른 소통과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검은사막 공식 SNS 채널을 통해 2주년 기념 쿠폰을 6월 8일까지 지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 채널별 1개씩 총 3개 받을 수 있다. 6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만해도 △발크스의 조언 △크론석 △고대 정령의 가루 △황금 햇살 조개 등을 받는다. 120분 동안 게임 플레이를 유지하면 추가 보상도 수령 가능하다.

전투 경험치 530%, 기술 및 생활 경험치 53% 획득량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6월 2일까지 진행한다. 사냥, 낚시, 채집 등의 콘텐츠를 즐기면 파롱푸롱 원석을 6월 8일까지 얻을 수 있다. 파롱푸롱의 원석은 크론석 및 고대 정령의 가루 등 아이템 강화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허리띠 개량’을 추가했다. 개량은 악세서리에 특별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현재 목걸이와 허리띠에 시도할 수 있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개량 가능한 악세서리는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버츄얼 쇼케이스를 오는 6월 2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AR과 XR 접목한 업계 최초 ‘버츄얼 쇼케이스’ 예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버츄얼 쇼케이스를 오는 6월 2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온라인 버추얼 쇼케이스로, 증강 현실(AR)과 확장 현실(XR)’을 접목한 최첨단 기술을 통해 공개된다. 특히, 실제 인게임 엔진을 활용해 연출한 게임 속 배경과 캐릭터는‘오딘’만의 남다른 그래픽과 세계관을 더욱 생생하게 이용자들에게 전할 전망이다.

‘버츄얼 쇼케이스’에는 ‘오딘’ 개발을 총괄하는 이한순 PD를 비롯해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김재영 대표, 카카오게임즈의 조계현 각자 대표와 이시우 모바일 퍼블리싱 사업 본부장이 참여해 ‘오딘’만의 핵심 콘텐츠와 향후 운영 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다.

쇼케이스는 오는 6월 2일 오전 11시부터 오딘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게임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쇼케이스와 더불어 사전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쇼케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캐릭터 명과 서버를 선점할 수 있다.

한편,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인 ‘오딘’은 26일 기준 사전 예약자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딘 2021-05-30 23:34:31
https://game.kakao.com/pr/odin?rtc=atb_K-GAM02M0019&token=5abb800d-f49f-4bb5-b04c-7776ca9741a7

오딘:발할라 라이징 사전예약 진행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