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5.2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항만공사, 청학안벽․동삼동물량장 안전시설물 정비
한국인터넷진흥원, ‘노사공동 윤리경영 선포식’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ESG경영 협약기업 근로자 휴가비 지원
신용보증기금, 창립기념 노사공동 사회공헌‥지역 결식세대에 도시락 전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이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이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6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전 실천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어린이를 최우선으로 보호하는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캠페인이다.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의 지명을 받은 박재현 사장은 대전시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의 물사랑어린이집 원생들과 함께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예방!’ 슬로건이 적힌 팻말을 들고 캠페인에 참여했다.

박재현 사장은 이날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하도록 적극적 관심을 가지고 지키고 보호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의무이자 책임"이라며 "한국수자원공사는 기후변화에 체계적 대응 전략을 마련하고, 홍수, 가뭄 예방·대응지원 강화를 통해 우리 세대와 미래세대를 위한 안전하고 깨끗한 유역관리, 물안심 국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박재현 사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2020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인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대전 동구)과 한국조폐공사 반장식 사장, 국립공원공단 송형근 이사장을 지목했다.

 

ⓒ부산항만공사 제공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남기찬)가 영도구 청학동 소재 청학안벽과 동삼동물량장에 추락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문구와 안전선을 정비했다고 26일 밝혔다. ⓒ부산항만공사 제공

부산항만공사, 청학안벽․동삼동물량장 안전시설물 정비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남기찬)가 영도구 청학동 소재 청학안벽과 동삼동물량장에 추락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문구와 안전선을 정비했다고 26일 밝혔다.

청학안벽과 동삼동물양장은 소형선 계류시설로 항만종사자와 일반시민의 왕래가 빈번하고 수심이 깊지만 시설특성상 난간이 없어 추락사고 또는 낙상사고 등의 우려가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시설물을 정비한 것이다.

안벽 끝부분 안쪽에 폭 45cm의 붉은색 안전선을 1400m 가량 표시하고, ‘접근금지’, ‘추락위험’경고문구도 고휘도 비드(유리알)를 사용해 야간에도 쉽게 눈에 띄도록 했다.

BPA는 이날 "앞으로도 항만시설물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과 개선으로 항만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한국인터넷진흥원노동조합(위원장 장재영)과 청렴하고 공정한 기관 윤리문화 조성 및 노사 간 화합을 위한 ‘노사공동 윤리경영 선포식’을 26일 나주 본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

한국인터넷진흥원, ‘노사공동 윤리경영 선포식’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한국인터넷진흥원노동조합(위원장 장재영)과 청렴하고 공정한 기관 윤리문화 조성 및 노사 간 화합을 위한 ‘노사공동 윤리경영 선포식’을 26일 나주 본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최근 사회적·윤리적 가치를 실천하는 “ESG 경영*”과 더불어 공공기관의 윤리경영 준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전사적 윤리경영의 내재화에 대한 기관 의지를 대내·외 이해관계자에게 선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선포식에선 이원태 원장과 장재영 위원장이 함께 KISA 윤리경영 선언문을 낭독하고, 기념 식수 및 청렴·화합 메시지를 작성했다. KISA는 정부정책·국민 눈높이와 부합되는 전사적 윤리경영 추진체계 및 전략을 강화하고, 공직·복무윤리 등 기관 윤리 수준의 정기적 진단과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가능한 윤리경영을 추진할 예정이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이날 "윤리경영을 기관 경영의 핵심 이념으로 삼아 직원 및 이해관계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투명하고 공정한 KISA 윤리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농수산식품기업의 휴가 문화를 개선하고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협력기업 휴가비 지원에 나선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ESG경영 협약기업 근로자 휴가비 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농수산식품기업의 휴가 문화를 개선하고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협력기업 휴가비 지원에 나선다. 

aT가 참여하는 근로자휴가지원사업은 중소기업 근로자가 20만원을 부담하면 기업과 정부가 각각 10만원을 지원해 총 40만원을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사업이며, aT는 중소기업 분담금을 대신 지원한다.

특히 올해 우선적으로 지난 4월에 실시한 ESG경영 선포에 동참한 협력기업의 직원 50명을 대상으로 지원하여 ESG경영 확산에 이바지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aT 신현곤 부사장은 이날 "이번 지원이 직원복지가 고민인 중소 농수산식품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aT는 ESG경영의 핵심인 사회적 책임과 상생의 가치를 앞장서서 실천하고, 그 가치를 협력기업에 확산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사업의 참여는 상생누리 홈페이지에서 6월 1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선정된 협력기업 근로자는 11월까지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이 26일 신보는 전날 대구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창립기념 노사공동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 창립기념 노사공동 사회공헌‥지역 결식세대에 도시락 전달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이 26일 신보는 전날 대구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창립기념 노사공동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올해 세 번째를 맞이하는 노사공동 사회공헌 활동은 ‘신보’ 및 ‘신보 노동조합’의 창립일 무렵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소통을 실현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채원규 전무이사, 고광욱 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을 포함한 신보 임직원 27명은 신보 본점 인근의 대구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에서 펼쳐졌다. 신보 노사는 지역사회 결식세대를 위한 도시락을 포장하고 인근 지역 50여 결식 위기 세대에 도시락을 직접 배달했다.

또 결식예방 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신보 지역상생 도시락’ 2500개를 기부했다. 도시락은 독거노인 및 장애인 세대 등에 연말까지 매주 1회씩 제공될 예정이다.

신보 거래 기업인 대구 동구 소재 제빵업체 라온씨앤비도 지난해에 이어 카스테라 빵을 후원하고 배달행사도 참여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가치 실현에 동참했다.

신보 관계자는 이날 "가정의 달을 맞아 신보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라며 "신보는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품으며 더불어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