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XM3 유럽 수출판매 본격화…하이브리드 추가로 경쟁력↑
스크롤 이동 상태바
르노삼성, XM3 유럽 수출판매 본격화…하이브리드 추가로 경쟁력↑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5.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XM3(해외명 르노 뉴 아르카나)의 모습. ⓒ 르노삼성자동차
XM3(해외명 르노 뉴 아르카나)의 모습.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6월부터 XM3(해외명 르노 뉴 아르카나)의 유럽 판매를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XM3는 유럽에서 사전 출시된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 모델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고, 판매 지역도 28개 국가로 확대해 오는 6월부터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르노삼성은 XM3가 지난 3월 유럽 4개 국가에서 사전 출시된 이래 3개월 간 판매목표인 7250대를 넘어서는 등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연간 350만 대 규모에 이르는 유럽 B/C SUV 시장에서 기대 이상의 실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은 "XM3는 르노삼성이 현재 진행 중인 서바이벌 플랜의 성공적 완수를 위한 핵심 모델"이라며 "XM3가 유럽 시장에 안정적인 공급을 이어갈 수 있다면, 부산공장의 생산 물량 회복과 임직원들의 고용 안정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 중앙연구소가 글로벌 프로젝트로 연구 개발해 선보인 XM3는 러시아를 제외한 전세계 판매 물량을 부산공장이 담당하고 있다. 지난해 7월 남미 지역으로 첫 수출이 진행됐으며, 같은해 12월 유럽시장으로의 선적이 이뤄졌다. 올 5월 말까지 XM3의 누적 수출 대수는 약 1만3000대를 기록할 전망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