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볼보자동차, 스웨덴 토슬란다 공장 ‘기후 중립’ 실현…한성자동차,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볼보자동차, 스웨덴 토슬란다 공장 ‘기후 중립’ 실현…한성자동차,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5.2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볼보자동차 스웨덴 토슬란다 공장 전경 ⓒ 볼보자동차
볼보자동차 스웨덴 토슬란다 공장 전경 ⓒ 볼보자동차

볼보자동차, 스웨덴 토슬란다 공장 ‘기후 중립’ 생산시설 실현

볼보자동차는 XC90, XC60 등 주요 모델을 생산하고 있는 스웨덴 토슬란다(Torslanda) 공장이 브랜드 자동차 제조시설 중 최초로 기후 중립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볼보자동차는 공장에서 사용한 전기·난방으로 인해 대기로 배출되는 온실가스의 순증가가 없을 경우, 완전한 기후 중립을 실현한 것으로 간주하고 있다. 토슬란다 공장은 지난 2008년부터 기후 중립 전기로 운영돼 왔으며, 기후 중립 난방 시설을 갖춰왔다. 현재 난방 에너지의 50%는 바이오가스를, 나머지 50%는 산업 폐열을 활용한 지역 난방을 통해 공급받고 있다.

나아가 토슬란다 공장은 오는 2025년까지 제조 네트워크에서 생산되는 차량 1대 당 에너지 사용량을 30%까지 감축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지난해에는 연간 7000MWh를 절약한 바 있으며, 현재 계획중인 조명·난방 시스템의 효율성 개선을 통해 2023년까지 연간 약 2만 MWh를 추가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비에르 바렐라 볼보자동차 산업 운영·품질 담당 총괄은 "토슬란다 공장이 브랜드 최초의 기후 중립 자동차 제조시설로 거듭나게 된 것은 매우 중요한 이정표"라며 "볼보자동차는 2025년까지 기후중립적인 제조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한 인식 개선과 어린이 보호 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주관의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 함양과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으며, 챌린지 공식 표어(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와 함께 인증 샷을 촬영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토마스 클라인 벤츠 코리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챌린지 참가자로 아놀드 허 젠지 이스포츠 대표, 그래피티 작가 알타임 죠를 지명했다. 한성자동차는 젠지 이스포츠와 2년 째 업무협약을 체결해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알타임 죠와는 한성자동차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을 함께 하고 있다.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한성자동차는 어린이를 포함한 모든 보행자와 운전자의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을 응원한다"며 "한성자동차는 젋은 세대를 위한 교통 안전 챌린지 뿐 아니라, 흥미로운 컨텐츠 제공과 장학프로그램 운영 등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UEFA 유로파리그 후원 성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자사가 후원한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의 2020/2021 시즌 결승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6일(현지시각) 폴란드 그단스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결승전(우승 비야레알)에서 유럽축구연맹 아동재단과 함께 지역 축구 관련 비영리 단체인 앰프 풋볼 폴스카, 페어플레이팀 소속 어린이들을 초청해 의미를 더했다.

어린이들은 시합 전 UEFA 엠버서더인 폴란드의 전설적인 골키퍼 예지 두덱과 함께 포토타임 등을 가졌으며, 현지 사회적 기업과 협업해 폐기되는 축구장센터 서클 천을 재활용한 가방에 선물을 담아 증정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2/13 시즌부터 UEFA 유로파리그의 공식 후원사로서 전 세계 축구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주력 시장인 유럽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