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與 전국민 위로금’ 추경, 재정 여력 안돼…정부 측 제안 있어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기현 “‘與 전국민 위로금’ 추경, 재정 여력 안돼…정부 측 제안 있어야”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1.05.3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의상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31일 여당 일각에서 거론되고 있는 2차 추경 편성 방안과 관련해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우리는 (여당이 추진하는 2차 재난지원금 지급보다) 소상공인들이 현실적으로 생긴 손실에 대해 보상을 하는 것부터 해야 하지 않냐고 끊임없이 이야기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손실보상을 위한 추경편성이라고 하면 적극적으로 협조해 통과시킬 의향이 있나"라는 진행자의 물음에 "손실보상만 하는 건 추경편성을 할 정도의 사안이 아닌 것 같다. 기존 사업들을 구조조정을 하면 된다"고 답했다.

또한, 김 원내대표는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소상공인 손실보상법 통과와 관련해 "정부 여당은 당연히 처리해야 한다고 말은 하는데 행동은 전혀 다르게 하는 이중플레이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전 국민 위로금' 지급을 위한 추경에 대해선 "지금 위로금 주고말고 할 만큼 재정 여력이 되는지 모르겠다"면서 "아직 정부가 구체적으로 안을 제시한 게 아니기 때문에 막연하게 언론 보도를 보고 야당 입장을 정할 순 없다. 정부 측 제안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2월 여당 지도부와의 간담회에서 "코로나에서 벗어날 상황이 되면 국민 위로 지원금, 국민 사기 진작용 지원금 지급을 검토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