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컴투스 버디크러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신입생 ‘제니’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컴투스 버디크러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신입생 ‘제니’ 공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5.31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점령전 개편 등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넷마블 '세븐나이츠2', 첫 코스튬 업데이트 실시
팩토리얼게임즈 '슈퍼스트링' 양대 마켓 인기 1위 달성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창작·AI·사회참여 참가자 모집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4’ ATA 라베가 우승
위메이드트리, 신작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글로벌 시장 프리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버디크러시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의 신작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서 신규 캐릭터 공개와 함께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버디크러시 제공

컴투스 버디크러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신입생 ‘제니’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의 신작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서 신규 캐릭터 공개와 함께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버디크러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출시 이후 처음으로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인다. 신입생 ‘제니’는 마법 스킬 연구에 몰두하는 ‘이과계의 모범생’ 이미지로, 기존의 캐릭터들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입생 ‘제니’의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으며, 영상 감상 후 퀴즈를 맞히는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유튜브 게시물을 통해 퀴즈 문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정답자 전원에게는 ‘물총 이모티콘’을 선물로 제공한다.

클럽원들과 협동해 다른 클럽과 경쟁할 수 있는 대결 콘텐츠도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콘텐츠 ‘클럽챌린지’는 클럽 간 1:1 매칭을 통해 대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지역 내 코스를 플레이한 뒤, 더 많은 지역을 점령한 클럽이 최종 승리를 차지하게 된다. 

또한 ‘버디크러시’에선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내달 22일까지 진행되는 ‘제니 입학 기념 웹이벤트’에 참여해 미션 수행 후 보상을 받아볼 수 있으며, 한정 코스튬을 제공하는 ‘연속 출석 이벤트’와 ‘제니 코스튬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길드 콘텐츠 점령전 개편을 예고하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점령전 개편 등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길드 콘텐츠 점령전 개편을 예고하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개편을 알린 점령전은 세 개의 길드가 동시에 공방전 형식으로 펼치는 길드 전투 콘텐츠로, 몬스터 당 한 번의 공격 기회만 주어져 다양한 몬스터를 활용한 전략 전투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컴투스는 점령전의 새로운 시즌5부터 시즌 한정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 보상 개편을 진행한다. 먼저 시즌 종료 후 최강 길드를 가리는 점령전 토너먼트에서 2라운드까지 진출한 길드에게는 시즌5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 머메이드 형상변환이 주어진다. 등장 이펙트, 건물 스킨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가능한 새로운 재화 ‘길드 인장’도 도입되며, 등급별로 받을 수 있는 시즌 보상도 대폭 상향된다.

시즌5부터 점령전 토너먼트에만 적용되는 ‘특수 거점’도 선보일 예정이다. 상대 길드의 거점을 점령 후, 특수한 룰을 적용시켜 특수 거점을 설정할 수 있으며, 총 2회로 설정 횟수가 제한돼 고도화된 택틱의 묘미를 즐겨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컴투스는 오는 6월 이벤트에서 획득 가능한 빛 빛 속성 페어리 퀸의 신규 형상변환을 추가하고, 일부 몬스터에 적용되는 치명타 스킬 연출 효과가 더욱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개편했다. 차원홀에서 즐길 수 있는 전투 콘텐츠 차원 포식자에도 연속 전투 기능을 적용하는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서머너즈 워’ 대전 콘텐츠인 ‘아레나’와 ‘월드 아레나’ 전투 승리 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오는 6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두 대전 콘텐츠의 기존 업적 보상에 더해 전투 승리 시 별도의 추가 보상이 제공되며, 승리 횟수에 따라서 월드 아레나 랭킹전 승리 시 받을 수 있는 명예훈장을 비롯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매주 자신과 비슷한 등급 유저와 순위를 경쟁하는 아레나 리그의 마감 순위에 따라 아이템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올해 ‘서머너즈 워’ 7주년을 맞아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게임 내 풍부한 콘텐츠를 다채롭게 즐겨볼 수 있도록 여러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와 ‘서머너즈 워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첫 코스튬과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추가하고 영웅 리메이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2', 첫 코스튬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첫 코스튬과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추가하고 영웅 리메이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2'의 첫 코스튬은 총 5종으로 △네스트라의 사도 밍 △진홍의 화살비 클레어△혹한의 폭군 스파이크 △포디나의 여제 아일린 △모험가 샤이에게 맞춰 각각 1종씩 제작됐다. 코스튬은 상점에 있는 '유리의 의상실'에서 구매 가능하며, 착용시 캐릭터의 색다른 외형을 경험할 수 있다.

'길드 레이드'는 특정 몬스터를 타격해 점수를 획득하여 보상을 받는 PvE 콘텐츠다. 길드 레이드는 3가지 스테이지와 각 보스 몬스터로 구성돼 있으며, 3종의 몬스터는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어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길드 레이드를 즐기면 획득한 점수와 순위에 따라 골드, 루비, 토파즈 등 게임재화가 제공된다.

'세븐나이츠2'의 영웅 리메이크도 진행됐다. 리메이크한 영웅 4종은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 차원의 인도자 연희, 혁명의 수인 테온, 최후의 기사 발데르며, 이 중 세인과 연희는 이용자들의 투표로 결정됐다. 리메이크는 영웅의 스킬을 현 상황에 맞춰 보다 활용도가 높도록 했다.

또한 넷마블은 신규 전용장비 2종을 추가하고, 친구 시스템 개선, 아이템 자동 분해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3일까지 '길드 레이드'나 '길드전'을 즐기면 혜택을 제공하고, '장비 강화' 같은 미션을 완료하면 '영웅 소환 티켓', '펫 조각 상자'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은 이날 "내달 3일에는 시즌2 '달빛의 섬'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라면서 "이용자들께 ‘세븐나이츠2’의 새로운 이야기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펄어비스 제공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가 출시한 '슈퍼스트링 with NAVER WEBTOON(이하 슈퍼스트링)'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펄어비스 제공

팩토리얼게임즈 '슈퍼스트링' 양대 마켓 인기 1위 달성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가 출시한 '슈퍼스트링 with NAVER WEBTOON(이하 슈퍼스트링)'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슈퍼스트링'은 '아일랜드', 신암행어사' '부활남', 테러맨', '신석기녀' 등 인기 히어로들을 하나의 세계관으로 재구성한 수집형 RPG이다. 이용자는 웹툰을 통해 만난 히어로들을 직접 게임 안에서 수집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3D 실사 모델링으로 재해석한 히어로들이 등장하는 시네마틱 영상으로 스토리를 보는 재미와 히어로 조합, 스킬을 기반으로 한 전략이 강점이다.

'팩토리얼게임즈'는 양대 마켓 1위를 기념해 이용자 전원에게 △SS요원 소환권 △100만 크레딧을 지급한다. 이용자는 6월 7일까지 게임 접속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게임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예언소환 △요원영입 △페스타 미션 등 이벤트 참여를 통해 SS 요원을 3명까지 획득 가능하다.

'슈퍼스트링'의 이벤트 등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창작자로 성장하고, 지역사회 창의 환경을 함께 확산하고자 하는 대학생 봉사활동 팀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을 창작/AI/사회참여 등 3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창작·AI·사회참여 참가자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창작자로 성장하고, 지역사회 창의 환경을 함께 확산하고자 하는 대학생 봉사활동 팀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을 창작/AI/사회참여 등 3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SGM은 2010년 론칭 이래 청년들이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다. 올해 SGM은 지난 10년간 지속 성장한 프로그램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콘텐츠 개발자로서 프로젝트 완성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창작(인디게임) 부문’,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고, 재미를 함께 나눌 수 있는 ’Fun, Human-Like AI’를 개발하고 있는 창작자들을 위한 ‘AI 부문’,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IT창작 멘토링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 멘토 팀을 위한 ‘사회참여 부문’ 등 총 3개 부문으로 확대 운영된다.

SGM ‘창작 부문’은 24시간 활용 가능한 연구공간 지원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 및 SGM 출신 선배 창작자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링, 유저 피드백 시연회, 창작 활동비 제공 등 콘텐츠의 개발에서 완성까지 전 단계를 지원한다. 

‘AI 부문’은 Fun, Human-Like AI’ 프로젝트를 개발 중인 2인 이상의 팀을 모집하며, 팀 별 프로젝트비와 AI 관련 강의 학습비, 고사양 PC및 데이터 크레딧 등을 지원하고, 팀 별로 독립된 프로젝트 진행 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SGM AI수료자 중 우수 프로젝트를 선발해 스마일게이트.AI 센터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사회참여 부문’은 IT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갖춘 3~4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모집한다. 사회참여 부문으로 활동하는 팀은 지역아동센터 창의 커뮤니티 프로그램 ‘팔레트’의 멘토로 활동한다. 참가팀은 창의 환경을 경험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이 IT기술을 활용한 자율적인 창작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각 팀에게는 활동비와 함께 IT관련 분야 전공자들로 이루어진 선배 기수와의 네트워킹 기회, 그리고 봉사시간과 이를 증명하는 수료증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이번에 정식으로 출범하는 SGM 사회참여 부문은 미래세대 청소년들이 획일화된 교육에서 벗어나 자신의 고유성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는 창의 환경을 지속 연구 및 지원하고 있는 희망스튜디오의 방향성과 맞닿아 있다. 지난해 파일럿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에 이어 올해는 정식 출범해 지역 사회의 창의 환경을 보다 개선할 예정이다.

SGM 창작 부분은 퓨처랩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14일까지 모집하며, 사회참여 부문은 팔레트 홈페이지에서 내달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AI 부문은 6월 중 퓨처랩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 될 예정이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BATTLEGROUND SMASH CUP, 이하 BSC)’ 시즌4를 ‘ATA LAVEGA(ATA 라베가)’의 우승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4’ ATA 라베가 우승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BATTLEGROUND SMASH CUP, 이하 BSC)’ 시즌4를 ‘ATA LAVEGA(ATA 라베가)’의 우승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29일과 30일 양일간 진행된 BSC 시즌4에서는 한국의 12개 팀과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홍콩/마카오 4개 팀을 포함한 총 16개 팀이 접전을 펼쳤다. 이번 시즌 4에는 2치킨 60킬을 가장 먼저 달성한 팀이 우승을 하는 새로운 룰이 적용됐다. 첫날 다섯 매치에서 우승팀이 나오지 않으면, 2일 차 매치부터는 2치킨 60킬을 달성하는 팀이 나올 때까지 매치를 진행하게 되는데, 9매치만에 ATA LAVEGA가 우승을 확정했다.

ATA LAVEGA는 1일 차에 1치킨 33킬을 기록하며 3위에 머물렀지만, 2일 차 네 번의 매치에서 1치킨 28킬을 추가 획득하며 2치킨 61킬로 우승을 차지했다. ATA LAVEGA는 치킨 획득 상금 200만 원과 우승 상금 1600만 원을 포함해 총 1800만 원을 획득했다.

뒤이어 2위부터 4위까지도 한국 팀인 Danawa e-sports(다나와 e스포츠)와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 GRIFFIN(그리핀)에게 돌아갔다.

BSC 및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가 자체 개발한 신작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네이도 for WEMIX’(CrypTornado for WEMIX)를 31일에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약 174개국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프리오픈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트리, 신작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글로벌 시장 프리오픈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가 자체 개발한 신작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네이도 for WEMIX’(CrypTornado for WEMIX)를 31일에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약 174개국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프리오픈했다.

‘크립토네이도 for WEMIX’는 실사풍 그래픽의 Idle RPG(방치형 역할수행 게임)로, 다양한 스킬과 장비를 조합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몬스터를 물리쳐 스킬과 장비를 업그레이드시키고, 캐릭터는 플레이와 환생을 통해 성장한다. 습득한 아이템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로 만들어 보관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가 서비스하는 블록체인 게임에 NFT가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앞으로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NFT 활용 지원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게임을 하면서 게임 토큰 ‘토네이도’를 채굴할 수 있다. 토네이도 토큰은 인게임 상품 구매와 아이템 NFT 변환에 사용할 수 있는데, 위메이드트리의 첫 블록체인 게임 ‘버드토네이도 for WEMIX’에서도 획득 및 사용할 수 있는 호환 가능한 토큰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서로 다른 게임들끼리 토큰을 공유한다는 새로운 시도에 관심이 모인다.

토큰과 NFT는 디지털 자산 지갑 ‘위믹스 월렛(WEMIX Wallet)에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다. 월렛 내의 탈중앙화 거래소 위믹스 덱스(WEMIX DEX)에서는 토네이도와 위믹스 토큰을 서로 교환할 수 있으며, 향후 월렛에 추가될 NFT 마켓에서는 유저들끼리 NFT로 변환된 아이템 거래를 할 수 있다.

현재 ‘버드토네이도 for WEMIX’, ‘재신전기 for WEMIX’ 두 종의 블록체인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하고 있는 위메이드트리는 관계사들의 인기 IP '에브리타운', '윈드러너', '어비스리움', '피싱 스트라이크', '이카루스M'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선보이겠다고 발표한 바 있어, 앞으로 위믹스에서 토큰과 NFT를 중심으로 하는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 구축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미르4'는 가장 큰 기대를 받고 있는 타이틀이다. 앞서 위메이드는 미르4 글로벌 버전에 게임 토큰과 NFT 기술을 적용하여 서비스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이는 상업적으로 성공한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자산이 적용되는 첫 사례이기 때문에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크립토네이도 for WEMIX’의 정식 오픈 후 애플 앱스토어 버전도 출시 예정이며, 정식 오픈이 되어도 사전 오픈 기간에 플레이했던 데이터는 초기화되지 않고 그대로 남게 된다. 정식 오픈을 기점으로 하여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위메이드트리는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