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 건기식 브랜드 ‘바이오퍼블릭’ 론칭…쿠팡플레이, 영화 〈미나리〉 서비스 독점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 건기식 브랜드 ‘바이오퍼블릭’ 론칭…쿠팡플레이, 영화 〈미나리〉 서비스 독점 제공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6.0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마트 바이오퍼블릭 제품
이마트 바이오퍼블릭 제품 ⓒ이마트

이마트, 건기식 브랜드 ‘바이오퍼블릭’ 론칭

이마트가 건강기능식품 PL브랜드 ‘Biopublic’(바이오퍼블릭)을 론칭하고 오는 3일부터 노브랜드 전문점, SSG닷컴과 함께 본격 판매에 나선다.

‘Biopublic’은 몸에 좋은 건기식을 대중화하겠다는 의미로 이마트는 합리적인 가격에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상품을 선보여 누구나 부담 없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가 Biopublic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상품은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C스틱, rTG오메가3, 홍삼스틱, 루테인, 칼마디(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밀크씨슬, 멀티비타민 남성용과 여성용 9개 품목이다.

이마트 Biopublic 상품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ODM 1위 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엄선한 성분으로 생산한다. Biopublic은 별도의 광고비가 없고, 이마트와 콜마비앤에이치의 직접 거래를 통한 유통구조 단순화로 가격이 유사상품 대비 20~30% 가량 저렴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마트는 건기식 상품군 중 가장 대중적이고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진 품목을 우선 선보이고, 향후 프로틴, 다이어트, 피부, 관절, 스트레스케어 등으로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쿠팡플레이, 영화 ‘미나리’ 서비스 독점 제공 

쿠팡플레이가 국내 OTT SVOD(구독형 VOD) 서비스 최초로 영화 ‘미나리’를 독점 공개한다. 해당 서비스는 오는 30일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영화 미나리는 지난 3월 3일 국내 개봉 후 현재까지 상영 중이며 개봉 11주째인 지난 5월 14일에는 누적 관객 110만 명을 돌파했다. 순자 역을 맡은 배우 윤여정이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연기상(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더욱 많은 관심을 모았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전 세계의 관심을 받은 영화 미나리는 이달 말부터 쿠팡플레이 SVOD 서비스로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최신 작품으로,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무제한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다”며 “쿠팡플레이는 앞으로도 다양한 양질의 영화 콘텐츠를 보다 신속히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hc치킨, ‘포테킹’ 신제품으로 라인업 강화

bhc치킨이 올해 첫 신제품으로 출시한 ‘포테킹’ 치킨을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bhc치킨은 1일 전국 매장을 통해 ‘포테킹 콤보’,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2종을 동시에 출시한다. 포테킹 콤보는 포테킹을 오롯이 닭다리와 날개 부위로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한 마리 주문 시 아쉬웠던 부분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인 제품이다. 회사 측은 부분육으로 구성된 콤보시리즈와 포테킹의 결합으로 향후 큰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는 포테킹을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남미의 대표적인 매운 고추인 하바네로 고추와 토마토, 칠리를 더한 ‘스윗하바네로소스’를 찍어 먹는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는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특화된 제품이다. 

포테이토와 치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후라이드치킨 포테킹은 특유의 바삭함과 감자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출시 이후 두 달 만에 9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bhc치킨은 이번 신메뉴 출시로 포테킹에 대한 인기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특히 여름 시즌을 맞아 가맹점 매출 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 군 장병에 간식상자·응원메시지 전달

롯데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군 장병과 군인 가족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지원 사업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롯데지주, 롯데제과, 코리아세븐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검역 지원과 백신 수송 등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병사 2000여 명에게 5500만 원 상당의 간식박스를 전달한다. 간식박스에는 롯데제과의 ‘간식자판기’와 음료 제품이 담긴다. 롯데는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소비자들로부터 응원 메시지도 받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지주는 육군본부가 올해 신설한 ‘자랑스러운 육군 가족상’도 지원하기로 했다. 성실하게 근무한 군인, 군무원 배우자를 대상으로 연간 100명을 선발, 상금과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지주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후방 각지와 해외 파병지에서 근무 중인 장병들의 자녀들 1000여 명에게 과자 꾸러미를 선물하기도 했다.

이달부터 향후 1년간 휴가증을 소지한 휴가 병사는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역 간부와 군무원, 사관생도, 간부후보생 학군단·동반인도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컬처웍스는 지난 2013년부터 현역병과 1~2년차 예비군, 군무원 등에 롯데시네마 티켓·콤보세트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SPC, 아동 주거환경 개선 캠페인 진행

SPC그룹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주거환경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소비자와 함께 하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SPC해피쉐어 캠페인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게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남기거나 공유하면 SPC그룹이 일정금액을 적립해 대신 기부하는 고객참여형 사회공헌이다. 캠페인이 시작된 2017년부터 5만5000여 명의 고객 참여를 받아 100여명(33가정)에게 1억 원을 지원했다.

이번 캠페인은 주거복지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7월 9일까지 진행되며, 기부금은 취약층 어린이들을 위한 주거환경개선비로 사용된다. 캠페인 참여는 해피앱 내 메인화면 또는 해피스토리 ‘달콤한 동행’ 탭으로 접속할 수 있으며, 응원 댓글 참여자 200명을 선정해 모바일 제품교환권 ‘해피콘’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