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2021년 국가공인 신용상담사 자격시험’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회복위원회 ‘2021년 국가공인 신용상담사 자격시험’ 시행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6.0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계문 위원장 “상담실무 비중 높여 신용상담사의 전문성·자격 활용도 높일 계획”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신용회복위원회 제공
신용회복위원회(이하 신복위, 위원장 이계문)는 2021년 국가공인 신용상담사 자격시험을 오는 10월 16일에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신용회복위원회 제공

신용회복위원회(이하 신복위, 위원장 이계문)는 2021년 국가공인 신용상담사 자격시험을 오는 10월 16일에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신용상담사 자격시험은 개인의 신용 문제 발생을 예방하고 과중 채무자의 회생을 돕는 신용상담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2149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다.

신용상담사 자격을 취득하면 학점은행제 경영학・법학 전공 14학점이 인정되며, 신복위의 신용복지 컨설턴트・서민금융진흥원의 신용부채 컨설턴트 모집에서 가점이 부여된다.

또한, 신용상담사 수험서는 숙명여대 등 7개 대학의 전공수업 교재로 활용 중이며,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령 시행으로 신용상담사 자격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번 시험은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서울, 부산, 대전 총 3곳에서 치러질 예정으로 자격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수험자는 신복위 신용교육원 홈페이지(www.educredit.or.kr)에서 원서접수(2021년 8월)를 할 수 있다. 올해 시험응시료는 면제되며 수험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 시험부터 자격 취득자의 신용상담 실무 능력을 높이기 위해 시험 기본서에 실무 관련 사례를 대폭 추가하였으며, 시험문제에도 신용상담 실무내용을 비중있게 출제할 예정이다.

이계문 위원장은 이날 "채무 문제를 겪는 분들의 경제적 회생을 돕는 전문 신용상담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라면서 "자격시험에 상담실무 비중을 높여 신용상담사가 전문성을 갖추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