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스타벅스, ‘일회용컵 사용 제로’ 제주서 시작…풀무원 ‘잇츠 프로틴’, 3개월 만에 100만 병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스타벅스, ‘일회용컵 사용 제로’ 제주서 시작…풀무원 ‘잇츠 프로틴’, 3개월 만에 100만 병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6.0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0210602] 스타벅스 사진자료_스타벅스 일회용컵 제로화 프로젝트 제주에서 시작한다
스타벅스 일회용컵 제로화 프로젝트 ⓒ스타벅스

스타벅스, ‘일회용컵 사용 제로’ 제주서 시작

스타벅스가 오는 2025년까지 한국 내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서 일회용컵이 사라지는 계획의 첫 번째 프로젝트를 환경부와 함께 제주도에서 시작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일 스타벅스 제주서해안로DT점에서 환경부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공항공사, SK텔레콤, CJ대한통운, 행복커넥트 등 7개 민관 기관이 함께 하는 ‘1회용 컵 없는 청정 제주 조성’을 위한 시범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

지난 4월 스타벅스는 2025년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 내 일회용컵 사용 0% 도전 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다. 우선 스타벅스는 제주서해안로DT점, 제주애월DT점, 제주칠성점, 제주협재점 등의 4개 매장을 시범운영 매장으로 선정하고, 오는 7월 6일부터 본격적인 일회용 컵 없는 매장 운영을 시작한다.

시범 운영 매장에서는 고객이 음료 구매 시 다회용컵 보증금(1000원)을 지불하고 다회용컵을 이용하게 된다. 개인컵 사용 고객은 제외다. 사용이 완료된 다회용컵은 스타벅스 시범 운영 매장 4곳 또는 제주공항 내 설치된 다회용컵 반납기를 통해 반납할 수 있다. 반납이 완료되면 소비자에게 보증금을 반환하고 회수된 다회용컵은 전문기관의 세척을 거쳐 다시 매장에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보증금은 스타벅스 카드 잔액, 해피해빗 애플리케이션 내 포인트, 현금 등으로 반환할 수 있다.

현재 제주 지역에서 운영 중인 스타벅스 매장은 23개 매장이다. 이번 4개 매장 시범 운영을 통해 개선해야 할 부분들을 보완해 오는 10월까지 제주 지역 전 매장으로 일회용컵 없는 매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제주 전 매장에서 다회용컵 사용이 확대되면 연간 약 500만 개의 일회용컵 감축 효과가 있을 전망이다.

풀무원 ‘잇츠 프로틴’, 3개월 만에 100만 병 판매

풀무원식품은 지난 2월 말 출시한 단백질 음료 ‘It’s 프로틴’의 누적 판매량이 3개월 만에 100만 병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It’s 프로틴은 일상에서 단백질과 칼슘을 간편하고 맛있게 채울 수 있는 콘셉트의 음료로 260㎖ 제품 한 병 기준 15g의 단백질, 1일 영양성분의 57%에 해당하는 칼슘이 400㎎ 함유돼 있다. 

제품은 고소한 곡물의 맛과 향을 담은 ‘그레인’, 카페인 부담 없이 즐기는 커피 ‘디카페인 라떼’, 깊고 진한 코코아의 풍미가 돋보이는 ‘초코’ 3종으로 구성돼 있다. 회사 측은 It’s 프로틴의 인기 요인으로 단백질 음료 특유의 맛과 향에 대한 고정관념을 깼다는 점을 들었다. 풀무원은 개발 단계부터 ‘맛있는’ 단백질 음료를 만드는 데 집중해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특유의 거북한 맛과 향이 나지 않게 했다.

풀무원은 향후 It’s 프로틴의 새로운 맛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판매 중인 It’s 프로틴보다 당 함량을 낮춰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도 개발하고 있다. 또 콜라겐을 맛있고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기능성 음료 신제품도 준비 중이다.

쿠팡플레이, KFA 남자 축구 국가대표 경기 생중계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KFA 남자 축구 국가대표 경기를 생중계로 선보인다.  

쿠팡플레이에서는 오는 5일 투르크메니스탄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총 5개 경기를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이 중 9일 오후 8시 스리랑카전과 13일 오후 3시 레바논전은 쿠팡플레이가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월드컵 예선 경기를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쿠팡플레이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독점 콘텐츠 등 와우 회원 대상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BAT코리아, ‘오픈 이노베이션 해커톤’ 개최

BAT코리아가 지난 1일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지원 전문기관인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하드웨어 엑셀러레이터 ‘N15’과 함께 ‘BAT 오픈 이노베이션 해커톤(BAT Open Innovation Hackathon)’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BAT 오픈 이노베이션 해커톤은 BAT코리아가 추진하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BAT코리아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성장 잠재력을 지닌 스타트업 발굴·후속 협업을 진행하고,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상호 교류를 지원하며 N15은 해커톤 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해커톤 주제는 △설비 예지보전 △물류 모니터링 △ESG 경영(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BAT 제조 공장의 스마트 혁신을 가속할 수 있는 아이디어에 중점을 두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아이디어를 담아 참가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해커톤 선발팀에게는 총 4000만 원 상당의 지원이 제공된다. 선발된 스타트업이 제시한 아이디어는 BAT 현업 부서의 솔루션 타당성 검증 절차를 거쳐 후속 협력사업으로 채택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