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SK에코플랜트, 폐기물처리업체 4곳 인수…반도건설, 인천 상상플랫폼 개발사업 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SK에코플랜트, 폐기물처리업체 4곳 인수…반도건설, 인천 상상플랫폼 개발사업 시공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6.0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DL그룹, 친환경 캠페인 'DL♥GREEN' 실시

DL그룹은 오는 6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캠페인 'DL♥GREEN'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DL그룹은 DL이앤씨, DL케미칼, DL건설, DL에너지 등 계열사들이 모인 디타워 돈의문 본사에서 쓰레기 배출량과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를 실시한다. 일회용컵 대신 개인 컵 사용, 이면지 사용 확대, PC 절전 생활화, 실내 적정 온도 유지 등 활동을 전사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국 사업장에서는 건설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은 확대하고 분리수거를 강화하는 '3R'(Reduce, Reuse, Recycle)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임직원 가족들이 동참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소외계층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 지원사업에 DL그룹 임직원 가족들이 힘을 보탠다. 임직원 가족들은 환경문제에 대한 교육용 팝업북을 제작해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동방사회복지회에 임직원 제작 마스크와 기부금 전달

대우건설은 지난 2일 임직원과 가족이 직접 제작한 마스크와 손수건 각 300매, 기부금 500만 원을 사회복지법인 동방사회복지회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가정의 달을 맞아 대우건설이 동방사회복지회의 보호아동 기초양육물품 지원 참여형 캠페인 '투게더' 동참하면서 이뤄졌다. 290여 명의 임직원 가족들이 참여해 자택에서 마스크와 손수건을 제작했다. 기부금은 임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1000원 미만 동전을 모아 마련한 '임직원 동전모아 사랑실천하기' 기금이 사용돼 의미를 더했다. 마스크와 손수건, 기부금은 입양대기아동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대우건설 측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아이들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덕분에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임직원들이 만든 마스크가 입양 대기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라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SK에코플랜트, 클렌코·대원그린에너지·새한환경·디디에스 주식매매계약 체결

SK에코플랜트(구 SK건설)는 클렌코, 대원그린에너지, 새한환경, 디디에스 등 폐기물처리업체 4곳을 인수하기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전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SK에코플랜트는 약 4000억 원 규모 자금을 투입해 4개 기업 주식 전량을 매입하게 된다. 인수자금은 보유금과 인수금융 등을 활용해 확보할 계획이다. 클렌코는 폐기물 소각과 폐열을 이용해 스팀을 생산·공급하는 기업이며, 대원그린에너지와 새한환경은 폐기물 소각업체다. 디디에스는 의료폐기물 소각기업이다. SK에코플랜트는 그간 건설업에서 쌓은 핵심 역량과 인수기업들의 노하우, 친환경 신기술을 활용해 폐기물 처리 고도화·선진화에 나서고 지역사회와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SK에코플랜트 측은 "이번 인수를 통해 환경사업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본격적으로 확장하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며 "아시아 대표 환경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사업 관련 투자를 지속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도건설, 인천 8부두 곡물창고 리모델링 사업 시공 맡아

반도건설은 인천 8부두 곡물창고 리모델링 사업인 '상상플랫폼 개발사업' 시공을 맡는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천 중구 북성동 1가 일대에 위치한 인천 내항 8부두 소재 곡물창고를 지하 4층 규모 문화·집회·근린생활시설 등을 결합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하는 프로젝트다. 이는 현재 인천시가 추진 중인 도시개발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대규모 복합문화시설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반도건설 측은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는 권홍사 회장의 뜻에 따라 지역민을 위한 문화공간 조성사업인 상상플랫폼 개발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며 "인천시와 협력해 상상플랫폼이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도록 반도건설이 가진 노하우와 기술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