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임직원 기부 캠페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AXA손해보험,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임직원 기부 캠페인 실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6.0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협력…지역사회 재판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은 오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 일터 '굿윌스토어'와 협력해 '임직원 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세계 환경의 날(World Environment Day)은 지구환경 보전을 위해 유엔(UN)이 국제사회의 공동 노력을 촉구하며 제정한 국제기념일이다. 우리나라도 지난 1996년부터 매년 6월 5일을 법정기념일로 제정했다. 

AXA손해보험은 역시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Minimal Life for Minimal Carbon'을 주제로 전사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본사 및 전국 40여 센터의 임직원들이 각 가정에서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및 전자 제품 등을 캠페인 기간 자발적으로 기증할 예정으로, 수집된 기부 물품들은 굿윌스토어가 수거해 소속 장애인 직원들과 함께 지역사회에 재판매한다.

AXA손해보험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사내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임직원들의 친환경 미니멀라이프 실천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자원의 선순환을 유도해 탄소 발자국을 저감하고, 굿윌스토어와의 협력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며 ESG(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할 방침이다. 

질 프로마조(Gilles Fromageot) AXA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모든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자원 재순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캠페인이 탄소 저감뿐만 아니라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계실 장애인분들의 고용 환경에도 도움이 되길 기원하며, 악사손보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책임감 있는 자세로 ESG경영 강화를 지속하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