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이준석, 대권 선호도 4위 vs 나경원 “이준석 되면 김종인 상왕정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이준석, 대권 선호도 4위 vs 나경원 “이준석 되면 김종인 상왕정치”
  • 조서영 기자
  • 승인 2021.06.0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 “세입 19조 증가…과감한 재정 정책 추진해야”
이준석, 대권 선호도…이재명·윤석열·이낙연 이어 4위
나경원 “이준석 뒤에 김종인·유승민…상왕정치 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서영 기자]

 

송영길 “세입 19조 증가…재정 정책으로 민생 회복해야”


ⓒ뉴시스(공동취재사진)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과감한 재정 정책을 통해 민생을 회복시켜 낼 시점”이라 강조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과감한 재정 정책을 통해 민생을 회복시켜 낼 시점”이라 강조했다.

이날 오전 송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올해 3월까지 국세 수입이 19조 원 증가했다”며 “확장적 재정의 선순환 효과가 보인다는 명백한 증거”라고 설명했다.

 

이준석, 대권 선호도…이재명·윤석열·이낙연 이어 4위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후보가 차기 정치 지도자 선호도 조사에서 4위를 기록했다.ⓒ한국갤럽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후보가 차기 정치 지도자 선호도 조사에서 4위를 기록했다.ⓒ한국갤럽 갈무리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후보가 차기 정치 지도자 선호도 조사에서 4위를 기록했다.

한국갤럽이 지난 1~3일 조사해 4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재명 경기도지사(24%) △윤석열 전 검찰총장(21%)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5%)에 이어 3%의 지지를 얻었다.

* 본 기사에 인용된 여론조사의 자세한 조사개요와 결과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http://www.nesdc.go.kr)를 참조하면 된다.

 

나경원 “이준석 뒤에 김종인·유승민…상왕정치 될 것”


ⓒ뉴시스
국민의힘 나경원 당대표 후보는 4일 “이준석 후보가 당대표에 선출되면 김 전 위원장의 상왕 정치를 보게 될 것”이라 말했다.ⓒ뉴시스

국민의힘 나경원 당대표 후보는 4일 “이준석 후보의 뒤엔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과 유승민 전 의원 두 명이 다 있는 것 같다”며 “이 후보가 당대표에 선출되면 김 전 위원장의 상왕 정치를 보게 될 것”이라 말했다.

이날 오전 나 후보는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이미 이 후보는 김 전 위원장을 모셔오겠다고 이야기를 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행복하게 살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