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DB생명, KSQI 6회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삼성화재, 우수인증설계사 6703명 배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DB생명, KSQI 6회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삼성화재, 우수인증설계사 6703명 배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6.07 10: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DB생명
©DB생명

DB생명, KSQI 6회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DB생명은 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6회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SQI는 고객이 서비스 품질에 대해 체감하는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올해는 48개 산업, 276개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모니터링해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와 관련, DB 생명은 △맞이 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코로나19로 비대면 상담 업무가 증가했음에도 상담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수신여건(상담사 연결을 시도하고 연결될때까지의 소요시간) 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았다.

DB생명 관계자는 "6회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DB생명 콜센터 가족 모두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입장에서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모든 업무의 프로세스와 판단의 기준을 소비자중심으로 정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DB손해보험 안승기 상무(왼쪽)와 충주성심학교 교장 홍향순 수녀(오른쪽)가 장학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안승기 상무(왼쪽)와 충주성심학교 교장 홍향순 수녀(오른쪽)가 장학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충주성심학교에 장학금 전달

DB손해보험은 충주성심학교에 장학금 2000만 원 전달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장학금 전달식은 지난 3일 진행됐으며, DB손해보험 임직원, 충주성심학교 교직원 및 야구부가 참석한 가운데 치뤄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정부 권고 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 DB손해보험은 충주성심학교와 지난 2013년 6월 첫 후원 협약을 맺은 이후 꾸준히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25회에 걸쳐 총 1억 6600만 원의 후원금,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전달된 후원금 및 장학금은 야구부 활동뿐 아니라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사용돼 왔다. 

장학금 외에도 충북사업단 임직원들이 참여한 교내 환경개선, 야구부 물품 지원, DB프로미 농구단 경기 관람 등 다양한 후원활동을 해오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매년 충주성심학교 야구단을 후원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후원 행사를 할 때마다 되려 학생들에게 어려움을 이겨내는 용기를 배우고 있다"면서 "항상 응원하고 꿈을 이루는 데 보탬이 되도록 후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삼성화재
©삼성화재

삼성화재, 우수인증설계사 6703명 배출

삼성화재는 7일 올해 손해보험 우수인증설계사 선발 결과 총 6703명의 우수인증설계사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는 보험설계사의 전문성 향상을 유도하고 보험상품의 완전판매 및 건전한 모집질서 확립을 위해 지난 2008년 도입됐다. 손해보험 우수인증설계사로 선발되기 위해서는 한 회사에서 3년이상 꾸준히 활동해야 되며 불완전판매가 단 한 건도 없어야 한다. 또한 보험모집 실적이 우수해야 할 뿐만 아니라, 모집한 보험계약의 13회차 유지율이 90%를 넘어야 한다.

이와 맞물려, 삼성화재는 우수인증설계사 배출을 위해 혁신적인 시스템과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해왔다. PC와 태블릿 기능이 합쳐진 갤럭시북을 활용한 업계 최초 24시간 디지털영업지원시스템 구축으로 언제 어디서나 상담부터 계약체결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또한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이 담긴 '알파랩'을 통해 고객상담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생활습관과 가족력을 분석해 주의해야 할 질병과 그에 대비할 수 있는 보험정보를 알려주는 '질병위험분석'은 특허까지 받았다.

사업장의 화재위험을 분석해 최적화된 보험상품을 추천해주는 '비즈니스 컨설팅'과 기업체를 경영하는 고객의 자산관리와 세무, 노무 고민을 풀어줄 '사업자 컨설팅'도 고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삼성화재는 전문 RC로 활동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보험을 몰라도 생애설계 컨설팅, 금융상품 전문과정 등 1년간 교육을 통해 보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아울러 14대 질병과 코어담보를 바탕으로 국가 건강검진 서비스를 접목시킨 헬스케어 컨설팅 과정도 운영중이며 온라인을 통해 '주말 특강'을 런칭, RC의 고객상담 스킬강화에 힘쓰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집합 교육이 어려워지자 휴대폰과 갤럭시 북을 기반으로 한 RC러닝 플랫폼 'MOVE'를 런칭했으며 해당 플랫폼을 통해 장기, 자동차보험에서 리쿠르팅 및 이달의 영업이슈까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학습할 수 있게 됐고, 무브 크리에이터를 통해 생생한 교육 자료를 RC에게 공급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보호 및 보험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설계사 교육프로그램의 질을 높여갈 예정"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우수인증설계사를 계속해서 늘려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봉순 2021-06-08 09:29:04
.................. DB는 상.습.적 성.폭.력 집안 아닌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