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코웨이’ 브랜드 특집방송 편성…GS25, 규제 샌드박스 통한 주류자판기 도입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코웨이’ 브랜드 특집방송 편성…GS25, 규제 샌드박스 통한 주류자판기 도입 추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6.0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다다엠앤씨(DADAM&C, Marketing & Commerce)의 친환경 캠핑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어디어(DEAR DEAR)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언택트 플로깅 챌린지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디어디어
다다엠앤씨(DADAM&C, Marketing & Commerce)의 친환경 캠핑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어디어(DEAR DEAR)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언택트 플로깅 챌린지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디어디어

디어디어, 건강관리 플랫폼 '써클인'과 협업

다다엠앤씨(DADAM&C, Marketing & Commerce)의 친환경 캠핑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어디어(DEAR DEAR)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언택트 플로깅 챌린지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다다엠앤씨는 CJ온스타일이 설립한 미디어커머스 전문 자회사다.

플로깅(Plogging)은 '줍는다'라는 뜻을 가진 스웨덴어(Plocka upp)와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주변을 산책하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활동을 말한다. 건강관리 플랫폼 써클인과 협업해 진행하는 이번 챌린지는 오는 11일까지 진행된다.

NRC(나이키 런 클럽), 스트라바, 애플워치 등 GPS를 기반으로 한 러닝 앱을 활용해 1km 이상 플로깅 한 기록을 써클인 어플리케이션에 인증하면 된다. 챌린지에 성공한 참가자 전원에게 디어디어 로고가 포함된 완주 인증서가 주어진다. 디어디어는 챌린지 참여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써클인 어플리케이션에서 발급된 챌린지 완주 인증서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 디어디어 폴딩박스를 제공한다.

NS홈쇼핑, 오는 8일 '코웨이' 브랜드 특집방송

NS홈쇼핑은 코웨이 매트리스 100만 고객 돌파 기념으로 오는 8일 밤 10시 45분 '코웨이 브랜드 특집방송'을 편성했다고 7일 밝혔다.

코웨이 브랜드 특집방송에서는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와 '코웨이 슬립 매트리스' 렌탈 및 케어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는 컴프레서를 없애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수기 최초 Q마크(QuietMark, 영국 소음 저감협회 NAS에서 인증하는 국제적인 저소음 인증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다. 코웨이 슬립케어 매트리스는 홈케어 전문가의 매트리스 케어를 받을 수 있는 렌탈 상품이다.

70분간 진행되는 코웨이 브랜드 특집방송에서는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상담예약 번호만 남겨도 참여 할 수 있는 '황금열쇠(3.75g) 행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실시간 경품 추첨을 통해 3명에게 황금 열쇠를 준다. 당첨자는 오는 9일 NS몰 이벤트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으로 연락처당 1회만 응모된다.

GS25, 규제 샌드박스 통한 무인 주류 자판기 도입 추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 업체인 페이즈커뮤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업계 최초로 무인 주류자판기(이하 무인 자판기) 도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규제 샌드박스는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가 출시될 때 일정 기간 기존 규제를 면제해 주는 제도이며, 페이즈커뮤는 지난 5월에 성인 인증을 통해 주류 판매가 가능한 무인 자판기를 실증할 수 있는 업체로 지정됐다. GS25는 △가맹점 경영주의 인력 운영 효율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첨단 GS25 구축 △야간 무인 운영(하이브리드) 점포의 주류 판매 확대 등을 목표로 무인 자판기 도입을 이달 내 테스트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GS25가 도입을 추진 중인 페이즈커뮤의 무인 자판기는 모바일앱을 통해 성인인증을 거친 고객이 발급 받은 QR코드를 자판기 스캐너에 인식시킨 후 주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 적용됐다. GS25는 이를 통한 실증 테스트를 충분히 거친 후, 소매점의 무인 주류 판매 관련 법률이 개정될 경우 무인으로 운영되는 점포에 우선적으로 적용하는 한편, 지문 등 생체 정보를 활용한 인증 방식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CU, See you soon 챌린지 전개

BGF리테일은 7일부터 연세대학교 사회혁신 프로젝트팀 파동과 함께 장기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See you soon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파동은 연세대 아동가족학과 학생들이 아동문제에 대한 청년층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자발적으로 조직한 프로젝트팀이다. See you soon 챌린지는 장기실종아동이 가족들과 곧 다시 만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캠페인으로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일상적인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개인 인스타그램에 일상 사진을 업로드 할 때 마지막 한 컷에 장기실종아동 카드뉴스를 추가하고 파동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면 된다. 장기실종아동 카드뉴스는 파동이 (사)실종아동찾기협회에서 전달받은 실종아동의 정보를 바탕으로 Z세대 감성을 담은 이미지로 제작해 파동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매주 제공한다.

롯데홈쇼핑, 12일간 '패션 페스타' 특집전 진행

롯데홈쇼핑은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단독 및 인기 패션 브랜드의 여름 신상품, 역시즌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최대 51% 할인 혜택과 적립금까지 제공하는 '패션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9일부터 12일간 라우렐, 폴앤조, 조르쥬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51% 할인가에 선보이며, 모바일앱에서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0%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올해 여름 시즌 트렌드인 메탈 프린트로 화사한 디자인이 특징인 폴앤조의 원피스를 37% 할인가에 선보인다. 지난 4월 론칭 이후 5회 방송 동안 주문수량 4만 세트, 주문금액 25억 원 이상을 달성한 인기 상품이다.

또한 린넨과 면 소재의 혼방 플레어 팬츠인 조르쥬레쉬의 린넨 팬츠 2종을 28% 할인가에 판매하며, 라우렐의 대표 인기 상품인 수피마 면 티블라우스 5종과 린넨 원피스를 최대 51%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모피 전문 브랜드 씨티지의 밍크 베스트 등 역시즌 신상품도 특가로 한정 판매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