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NH농협은행, 대한적십자사에 2억 원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NH농협은행, 대한적십자사에 2억 원 전달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6.0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해외 진출 국내 건설사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 어린이 교통안전 위한 신한마음우산 이벤트 시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NH농협은행 제공
사진1) 지난 7일 서울시 중구 소재 대한적십자 본사에서 NH농협은행은 대한적십자회비 2억원을 전달했다.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오른쪽)과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대한적십자사에 2억 원 전달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7일 서울시 중구 소재 대한적십자 본사에서 권준학 은행장과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적십자회비 2억 원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전달된 기부금은 코로나 19와 재해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고 지역사회 취약계층 및 다문화 가족 지원 사업, 국내 외 재해 발생 시 긴급구호 활동 등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NH농협은행은 숭고한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발휘해 인류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적십자 회원 유공장 중 최고 영예인 최고명예대장을 수여 받았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같은날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여 ESG선도은행으로써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국내 건설사의 원활한 해외 공사 수주를 위해 현재 회원 8934사를 보유한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과 ‘해외건설공사 구상보증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해외 진출 국내 건설사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국내 건설사의 원활한 해외 공사 수주를 위해 현재 회원 8934사를 보유한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과 ‘해외건설공사 구상보증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해외 진출 국내 건설사는 우리은행의 23개국 448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급보증서 발급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으며, 건설사가 출자한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의 우수한 신용도를 활용해 지급보증 수수료도 줄일 수 있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건설사가 해외 공사를 수주하는 경우, 발주처는 계약 이행 목적으로 은행이 발행한 지급보증서를 요구한다. 이에 건설사는 현지 은행에 높은 수수료를 부담하고 지급보증서를 발급받아 발주처에 제공하고 있다.

이에 우리은행은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과 협약을 통해“공제조합 외화지급보증” 상품을 제공, 국내 건설사에 낮은 수수료와 신속하고 편리하게 외화지급보증서 발행을 지원키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날 "기존 건설공제조합과의 업무협약에 이어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과의 신규 협약 체결로 해외 건설공사 지급보증서 발급에 어려움을 겪는 건설사에 금융지원을 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건설사의 원활한 해외 투자와 진출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장마철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신한마음우산’ 이벤트를 6월말까지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어린이 교통안전 위한 신한마음우산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장마철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신한마음우산’ 이벤트를 6월말까지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신한마음우산’ 이벤트는 비 오는 날에 우산을 쓴 어린이들의 시야가 좁아져 교통 사고의 위험이 커진다는 점에 착안해 이벤트 참여도에 따라 전국 어린이집 및 초등학교에 투명우산을 기부하는 것으로 신한은행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투명우산을 제작해 장마철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마음을 기울인다는 뜻을 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신한금융그룹은 ESG 전략에 따라 긍정적 영향력 전파를 통한 우리 사회의 선순환과 상생을 추구하고 있으며 최근 배우 조승우와 함께 ‘소중한 이에게 우산을 기울이듯 고객에게 마음을 기울인다’는 메시지를 담은 신규 광고를 선보여 일주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70만뷰를 넘어서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마음을 기울이고 싶은 사람과 같이 우산을 쓴 사진을 #신한마음우산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신한은행 인스타그램 이벤트 공지에 댓글 등록과 함께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 참여자 중 따뜻한 사연을 공유한 10명을 선정해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매주 5백명, 총 2000명에게 아이스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날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내 주변의 마음을 기울이고픈 사람을 한 번 더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장마철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이번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