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한화건설, ‘포레나 부산덕천 2차’ 분양…호반건설, 모듈형 건축자재 스타트업 투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한화건설, ‘포레나 부산덕천 2차’ 분양…호반건설, 모듈형 건축자재 스타트업 투자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6.0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포스코건설, 오는 7월 '더샵 광양베이센트' 분양 예정

포스코건설은 다음달 전남 광양 황금지구 1-1블록에 '더샵 광양베이센트'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3층, 5개동, 전용면적 84~145㎡ 총 727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 중심지인 황금지구에 위치해 포스코 광양제철소 등 지역 내 주요 권역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인근에 구봉산 관광단지와 어린이 테마파크 등 개발 호재도 존재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단지 앞에 황금초(계획)가 개교를 준비 중이라는 부분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포스코건설 측은 "포스코그룹 주요 사업장이 있는 광양에서 더샵 브랜드를 처음 공급하는 만큼, 입주민들에게 자부심이 되고 지역 랜드마크로 인정 받을 수 있는 명품 아파트를 건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부산덕천 2차' 공급

한화건설은 이달 중 부산 북구 덕천동 일원에 '한화 포레나 부산덕천 2차'를 분양한다고 8일 전했다.

덕천2구역 재건축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지난해 완판한 1차 바로 옆 부지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795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전용면적 59·74㎡ 15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1차와 이번 2차에 더해 향후 들어설 3차까지 합치면 총 1860가구 규모 대단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데다, 부산 지하철 3호선 숙등역과 가까워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다는 게 한화건설의 설명이다. 덕성초, 덕천중, 덕천여중, 낙동고 등을 도보로 통학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는 평가다.

한화건설 측은 "지난해 3월 포레나 브랜드로 첫 분양된 부산덕천 1차는 최고 207.92 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계약 4일 만에 완판된 검증된 단지"라며 "이번 2차도 브랜드에 걸맞게 뛰어난 상품성을 갖춰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1월 예정이다.

호반건설, 모듈형 욕실시스템 스타트업 모콘에스티와 업무협약 체결

호반건설은 모듈형 건축자재 스타트업인 모콘에스티와 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투자를 확약했다고 8일 밝혔다.

모콘에스티는 지난해 호반그룹과 동반성장위원회,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주최한 '2020 혁신기술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업체로, 모듈형 욕실시스템을 통해 공기 단축, 공정 단순화로 시공성을 크게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게 호반건설의 설명이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벤처스는 모콘에스티에 투자를 진행하고, 기술개발과 실용화를 위해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호반건설 측은 "모콘에스티의 시스템과 호반건설의 시공 노하우가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호반건설은 기술력을 보유한 다양한 스타트업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차별화된 주거공간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아건설, 교촌에프앤비 신사옥 공사 수주

신동아건설은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교촌F&B)의 신사옥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8일 전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 성남 판교 제2테크노밸리 D5-2블록에 지하 4층~지상 11층 규모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을 짓는 프로젝트로, 총 공사비는 약 210억 원이다. 신동아건설은 이달 내 공사도급계약을 체결한 뒤 오는 8월 착공해 2023년 6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