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JW중외제약, ‘어타페넴’ 미국 출시…동아제약, 구강보건의 날 맞아 서울시치과의사회에 구강용품 후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JW중외제약, ‘어타페넴’ 미국 출시…동아제약, 구강보건의 날 맞아 서울시치과의사회에 구강용품 후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6.0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JW중외제약은 자체 기술로 제조한 항생제 원료 어타페넴(Ertapenem)의 완제품이 미국에 출시됐다고 9일 밝혔다. ⓒ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은 자체 기술로 제조한 항생제 원료 어타페넴(Ertapenem)의 완제품이 미국에 출시됐다고 9일 밝혔다. ⓒ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어타페넴', 미국 출시

JW중외제약은 자체 기술로 제조한 항생제 원료 어타페넴(Ertapenem)의 완제품이 미국에 출시됐다고 9일 밝혔다.

JW중외제약은 지주회사 JW홀딩스가 2017년 인도 그랜드 파마(Gland Pharma)와 어타페넴 원료 수출계약을 체결한 이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시화공장 페넴계 항생제 전용동에 대한 c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인증과 어타페넴 원료의 DMF(Drug Master File. 원료의약품등록제도) 승인을 받았다.

그랜드 파마는 JW중외제약 시화공장에서 제조된 어타페넴 원료를 활용해 완제품을 생산하고 지난 3월 미국 FDA로부터 시판허가를 획득했다. 미국 판매는 닥터레디스(Dr. Reddy’s Laboratories Ltd.)가 담당한다.

JW그룹의 글로벌사업을 담당하는 JW홀딩스는 "앞으로 어타페넴 원료를 그랜드 파마에 공급하게 되면서 안정적인 수출 판로를 확보했다. 또한 현재 그랜드 파마와 함께 캐나다를 비롯한 다른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어 향후 연간 1000만 달러 이상의 어타페넴 원료 수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구강보건의 날 맞아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에 구강용품 후원

동아제약은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주최로 치과의사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자사 구강용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이번 기념식에서 어린이 가그린 풍선껌맛 1만 개, 조르단 그린클린 키즈 칫솔 5000개를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구강 건강을 위해 마련됐다. 전달된 후원 물품은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가 선정한 24곳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해 쓰인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어금니(구치)의 '9'를 숫자로 따서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하고 있다.

동성제약 이지엔, 브랜드몰 마케터 '이지에디터 4기' 모집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브랜드몰과 함께 성장할 공식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지에디터는 이지엔만의 유니크한 브랜드 감성을 홍보하고, '푸딩 헤어컬러'와 '닥터본드' 등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홍보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이지에디터 4기는 유니크한 감성을 담은 조별 컨셉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별 프로필 사진 촬영 등을 통해 최근 리뉴얼된 브랜드 공식 온라인몰 이지엔 스타일을 알리는 미션들을 수행하게 된다.

이지에디터 4기는 아이디어와 성실함을 갖춘 20대(만 28세 이하)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20명이다. 이지에디터 4기로 선발된 서포터즈는 탈색 및 염색 체험 후 SNS 후기를 작성하고 브랜드몰 리뷰를 구성하는 등의 미션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지에디터 4기의 활동 기간은 2021년 7월 초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 중순 해단식까지 약 2개월이다. 활동 혜택으로는 이지엔의 주요 제품과 신제품이 제공되며, 이지엔스타일 포인트 5만 원과 활동비가 함께 지급된다.

일동제약그룹 아이디언스, ASCO에서 항암신약 '베나다파립' 연구성과 발표

일동홀딩스의 자회사 아이디언스는 지난 4일~8일 개최된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학술대회에서 표적항암제 '베나다파립'(venadaparib, 개발코드명 IDX-1197) 임상1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베나다파립은 '파프'(PARP, Poly ADP-ribose polymerase) 저해 기전을 가진 정밀의료 기반의 표적치료항암제 신약후보물질이다. 발표에 따르면, 표준요법 치료에 실패한 말기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베나다파립을 투약한 결과, 최고 용량인 240mg까지 용량제한 독성반응(Dose-limiting toxicity; DLT)이 나타나지 않았다.

아울러 바이오마커(biomarker, 생체표지자)로 환자를 선별하지 않은 초기 임상임에도 불구하고 객관적 반응률(ORR)은 17.2%, 임상적 이득률(CBR)은 51.7%였다. 아이디언스는 해당 임상시험 외에도, 현재 다양한 암종을 대상으로 하는 1b/2a 임상시험 VASTUS를 비롯해, 미국 FDA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임상시험계획 승인을 얻은 위암 병용요법 임상시험 등을 진행 중이다.

한미약품, 자가검사키트 사용법 홈페이지 업로드

한미약품은 최근 출시한 자가검사키트 'HANMI COVID-19 Home Test'의 사용방법 동영상을 제작하고,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했다고 9일 밝혔다.

한미약품 홈페이지 내 제품소개 검색창에 '자가검사키트' 또는 'Home Test' 등을 입력하면 제품 소개와 함께 해당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제품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 인식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HANMI COVID-19 Home Test 자가검사키트는 15~30분 안에 육안으로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키트에 붉은색 한 줄(대조선C)만 나타나는 경우는 음성이다. 붉은색 두 줄(대조선C, 시험선T)이 동시에 나타나면 코로나19 양성으로 의심되며, 이때는 반드시 방역당국이 운영 중인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유전자 증폭 기반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한다. 전국 약국과 인터넷, 일반 유통망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정재욱 목암연구소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목암생명과학연구소(이하 목암연구소)는 정재욱 소장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시작된 행정안전부 주관 참여형 공익 캠페인이다.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 최우선 교통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리더들이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정재욱 소장은 HLB생명과학 한용해 사장의 지목을 받아, 경기도 용인의 수지초등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1(일)단 멈춤! 2(이)쪽 저쪽! 3(삼)초 동안! 4(사)고 예방!' 챌린지 슬로건이 적힌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수행했다. 정재욱 소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사이러스 테라퓨틱스 김병문 대표, 전북대학교 약학대학 채한정 학장을 지목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