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케아, ‘미드솜마르 여름 세일’ 진행…BGF리테일, 중소기업유통센터 동반성장몰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케아, ‘미드솜마르 여름 세일’ 진행…BGF리테일, 중소기업유통센터 동반성장몰 도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6.1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캠핑장비, 먹거리 등 캠핑상품을 연이어 판매하고, 캠핑장 현장 생중계까지 선보이는 '캠핑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캠핑장비, 먹거리 등 캠핑상품을 연이어 판매하고, 캠핑장 현장 생중계까지 선보이는 '캠핑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 '캠핑 페스타' 특집전 진행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캠핑장비, 먹거리 등 캠핑상품을 판매하고, 캠핑장 현장 생중계까지 선보이는 '캠핑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캠핑 페스타는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360분 동안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야외에서 펼치는 캠핑 감성'을 콘셉트로, 인기 캠핑상품 판매는 물론, 식품 전문 쇼호스트들의 쿡방 및 먹방 도전, 캠핑장 현장 진행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10%의 적립금도 제공한다.

이어 이날 오후 6시부터는 180분 동안 김민영, 권예슬 쇼호스트가 남양주 캠핑장에서 생중계로 인기 캠핑용품 브랜드 버팔로의 팝업 텐트, 그늘막, 시트, 수납가방을 한 세트로 구성해 8만 원대 특가에 판매하며, LG 시네빔 빔프로젝터, 미카엘 돈마호크 등 캠핑장비와 먹거리 등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코리아센터, SK엠앤서비스와 소상공인 위한 협력사업 맞손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SK엠앤서비스와 '소상공인 대상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리아센터는 SK엠앤서비스가 보유 및 제휴하고 있는 온라인 소상공인 플랫폼 회원에게 마이소호, 스탬프팡 등의 커머스 솔루션을 무상 공급한다. SK엠앤서비스는 코리아센터 솔루션 이용 고객사에 매장 운영 솔루션 패키지 사장님 안심경영팩 지원과 함께 편의 및 복지 분야의 유·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리아센터가 제공하는 마이소호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보다 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특화된 메이크샵의 스몰비즈니스용 쇼핑몰 플랫폼으로 모든 SNS 채널에 상품 주문 및 결제를 위한 링크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최근에는 판매 예정 상품을 알림 메시지를 통해 판매 시작 시 자동으로 알려 주고 판매 일정을 캘린더 이미지로 만들어 SNS 채널에 공지할 수 있는 마이소호 마이링크 서비스도 오픈했다.

이케아 코리아, '미드솜마르 여름 세일' 진행

이케아 코리아는 스웨덴 대표 여름 축제인 미드솜마르(Midsommar)를 맞아 홈퍼니싱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여름 세일을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미드솜마르는 '일년 중 해가 가장 긴 날'을 즐기기 위해 매년 6월 진행되는 스웨덴의 대표적인 전통 축제다. 이케아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스웨덴 문화를 널리 알리고 함께 축제를 즐기고자 미드솜마르 세일과 함께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 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매장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7일부터 7월 6일까지 진행되는 여름 세일은 이케아 코리아 전 오프라인 고객접점(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플래닝 스튜디오, 이케아 랩)과 온라인 스토어 에서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진행, 총 600여 개 제품 대상으로 최대 7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25일부터 27일 3일간 이케아 코리아의 지속가능성 체험 팝업 '이케아 랩'에서 이케아 패밀리 멤버 대상으로 미드솜마르를 기념하는 파티도 진행된다.

인크루트, "'거점근무'에 대해 직장인 88.6%는 환영한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2050 직장인 1057명을 대상으로 '거점근무 인식 및 도입 희망'에 대해 설문 조사를 진행, 그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그 결과에 따르면, 거점근무에 대해 88.6%는 '희망한다'고 밝혔고 '희망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11.4%로 나타났다. 희망한다고 응답한 사람들의 가장 많은 이유는 '출퇴근 시간 감소 기대'(24.9%)였다. 이어 원하는 곳, 원하는 시간에 업무 가능(22.7%)과 업무 효율성 강화(13.8%), 코로나로부터 안심(13.3%) 등으로 나타났다.

반면, '희망하지 않는다'는 사람들 가운데는 사무실 출근이나 다를 것이 없다(18.6%)는 응답이 가장 많았고, 오피스 분위기 저하 및 업무 효율에 의문(17.5%), 직장 동료 간 유대감 저하(14.6%), 대면, 협업할 때 일일이 소집 불편(13.9%) 등도 있었다. 또한 본사 근무와 재택근무, 거점근무 가운데 설문 참여자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근무 형태는 무엇인지 질문했다. 그 결과, 과반수가 거점근무(55.3%)를 택했고 재택근무(37.9%)와 본사 근무(6.8%) 순이었다.

GS25 '나만의 냉장고' 앱 10주년, 보관함 누적 개수 6300만 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2011년 론칭한 '나만의 냉장고'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0년 간 나만의 냉장고 앱 데이터를 살펴보면, 그동안 가장 많이 보관된 베스트 3 상품은 유어스)야쿠르트그랜드280ML, 광동)비타500 100ML, CAFE25아메리카노(HOT) 순으로 나타났으며, 사용 연령대는 30~40대가 50% 이상의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나만의 냉장고 앱 보관함 기능에는 6300만 개가 넘는 상품이 보관됐으며, 보관함에 있는 선물하기 기능은 546만 건이 넘었다.

그동안 GS25는 나만의 냉장고 앱에 보관함 기능을 시작으로 QR통합결제, 원플러스콘, 쇼핑몰, 예약주문, 와인25플러스, 구독 서비스 등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향후에도 △보관상품 공유 △맛집 안내 서비스 △배달 서비스 △리워드 확대 등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중소기업유통센터 동반성장몰 도입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동반성장몰을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지난달 중소기업 상생협력 및 임직원 복지 향상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동반성장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반성장몰은 사기업 및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복지포인트 등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상생형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상품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안정적인 판로 확보가 어려웠던 중소기업들은 판매처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BGF리테일의 임직원들 역시 동반성장몰에 입점한 1000여 개 중소기업의 5만여 제품들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