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팔도, 이색 굿즈 ‘팔도비빔면 슬리퍼’ 출시…동원F&B, ‘동원 김치참치’로 해외시장 공략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팔도, 이색 굿즈 ‘팔도비빔면 슬리퍼’ 출시…동원F&B, ‘동원 김치참치’로 해외시장 공략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6.1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팔도, 시원한 여름 위한 이색 굿즈 팔도비빔면 슬리퍼 출시
팔도비빔면 슬리퍼 ⓒ팔도

팔도, 이색 굿즈 ‘팔도비빔면 슬리퍼’ 출시

팔도가 이색 굿즈 ‘팔도비빔면 슬리퍼’를 14일 출시한다. 지난해 선보인 팔도비빔면 티셔츠에 이은 두 번째 굿즈다. 

‘팔도비빔면 슬리퍼’는 브랜드명이 새겨진 발등 부분이 돋보이는 디자인이다. 시그니처 마크인 파란색 꽃무늬 패턴과 하얀색 밑창이 특징이다. 팔도비빔면 기획상품을 구매하면 슬리퍼가 함께 제공되는 방식이다.

해당 상품은 이날 19시 30분부터 90분간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판매한다. 기획세트는 △팔도비빔면(20개)△냉면육수(5개)△겨자소스(5개)로 구성돼 있다. 여름철 대표 메뉴 물냉면을 비빔면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제품이다. 앞으로도 팔도는 색다른 방법으로 팔도 제품을 즐길 수 있는 ‘팔도머글랭 레시피’를 소개할 예정이다.

동원F&B, ‘동원 김치참치’로 해외 시장 공략

동원F&B는 K푸드 대표식품인 김치를 활용한 참치캔 ‘동원 김치참치’를 출시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전했다.

동원 김치참치는 매콤한 김치와 담백한 참치 살코기로 만든 김치참치 볶음을 바로 먹을 수 있는 참치캔 제품이다. 동원 김치참치는 90g의 소용량 제품이다.

동원F&B는 동원 김치참치를 ‘동원 고추참치’에 이은 ‘국민 반찬’으로 육성해 나가면서 동시에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동원 김치참치는 향후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할랄 인증을 받고 미주 시장을 비롯한 해외 여러 나라에 제품을 수출해 나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소주 해외 판매 현지인 중심으로

소주의 해외 판매가 교민 시장을 넘어 현지인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 소주세계화 선포 이후 주요 수출국을 대상으로 분석한 해외 현지인 음용 비율이 2016년 30.6%에서 2020년 68.8%로 2배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최근 4년간 현지인의 소주 음용 비율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국가는 1위 홍콩, 2위 인도네시아로, 4년간 60%P 이상씩 증가했다. 특히 상위 10위권 내 6개를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국가가 차지했다. 8위는 미국으로 22.9%P, 9위는 중국으로 22.3%P 증가했다. 참이슬, 과일리큐르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축,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 등 현지 유통망을 본격 개척해 현지 젊은 층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2024년까지 전략 국가 기준 현지인 음용 비율을 약 90% 수준으로 상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쿠팡, 중소상공인 지원사업 참여업체 매출 121% 성장 

쿠팡은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지난해 매출이 1년새 평균 121% 가량 성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쿠팡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전국 7개 지방자치단체(서울, 경북, 대구, 경남, 충북, 충남, 광주)에 소재한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판로확대와 광고·판촉활동을 지원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했다. 쿠팡과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중소상공인의 상품에 대한 광고비, 판촉비 등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고, 쿠팡의 전국 판매망을 통해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전국적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는 내용이다. 

쿠팡과 지자체의 전폭적인 지원의 결과는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성장으로 이어졌다. 지난해 이 캠페인에 참여한 중소상공인의 쿠팡 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1% 성장했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 중소상공인 매출성장세 69%를 2배 가까이 뛰어넘은 수준이다. 특히 코로나19 초기 확산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은 경북지역의 경우 상품 품평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캠페인 참여 지자체 중 가장 높은 244%의 매출신장을 기록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