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참편한 웰라이프&엔딩보험’ 선봬
한화손해보험, ‘참편한 웰라이프&엔딩보험’ 선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6.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 주요보장, 상조서비스 제공…현금 대체지급 가능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참편한 웰라이프&엔딩보험'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사망, 치매, 장기요양, 간병인, 3대질병 등 노후 주요보장에 합리적 가격의 상조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해당 상품은 피보험자가 사망한 경우 상조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상조업체의 상품과 달리, 보험기간 내 사망시 잔여 보험료 납입 없이 상조서비스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이 상조서비스를 원하지 않는 경우 현금으로 대체지급 한다.

가입대상을 고려해 노후준비에 대표적으로 필요한 보장(사망, 치매, 장기요양, 간병인, 3대질병)을 탑재해 노후보장도 챙길 수 있다. 간병인을 지원해주는 간병인지원 입원비와 고객이 간병인 사용 후 사용한 일수에 따라 현금을 지급하는 간병인사용 입원비 특약 등으로 간병인 보장의 선택폭을 넓혔다. 보험료 납입도 전기납을 운영해 보험료 부담을 대폭 완화시켰다.

또한 간편심사 운영을 통해 보험가입의 편리성을 제고했으며 업계최초 상해위험 단일율을 적용했다. 이로써 은퇴이후 직업 변경에 따른 보험료 변동, 추징이 발생하지 않는다. 가입연령은 40세부터 90세까지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100세만기로, 납입기간은 10년납, 20년납, 전기납으로 설계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상품전략팀장은 "핵가족으로 인한 상조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수요는 계속 늘어나고 있지만 그만큼 만족스러운 상조서비스를 찾아보기 힘들다"며 "한층 강화된 상조서비스에서부터 노후의 탄탄한 건강보장까지 생각한 보험상품"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