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소통형 웹예능 ‘쓔퍼맨’ 론칭…현대百, ‘BTS×제이미원더 컬렉션’ 선봬
[유통오늘] CU, 소통형 웹예능 ‘쓔퍼맨’ 론칭…현대百, ‘BTS×제이미원더 컬렉션’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6.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편의점표 웹예능 '쓔퍼맨'(CU퍼맨)을 이달 16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CU
CU는 편의점표 웹예능 '쓔퍼맨'(CU퍼맨)을 16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CU

CU, 소통형 웹예능 '쓔퍼맨' 론칭

CU는 편의점표 웹예능 '쓔퍼맨'(CU퍼맨)을 16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쓔퍼맨은 '우주 최초 찾아가는 편의점'이라는 컨셉트로 랩퍼이자 예능인인 데프콘이 CU에서 실제 판매 중인 상품들을 배낭에 담아 길거리에서 만난 시민들에게 판매하는 쓔퍼맨으로 활약하는 내용의 웹예능이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덤으로 쓔퍼맨 데프콘이 소원을 하나 들어주는 1+1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루 영업이 종료되면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만족도에 따라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 구독자에게 모바일상품교환권을 선물한다. 쓔퍼맨 제 1화는 이날 씨유튜브에 업로드된다. 쓔퍼맨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에 씨유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민, 시니어 사장님 위한 디지털 집중 교육 실시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50대 이상의 시니어 사장님을 위한 디지털 집중 교육 '스마트 사장님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배민아카데미 전문 강사진을 통해 진행되는데, 가게 홍보를 위한 글쓰기부터 핸드폰으로 직접 음식 사진을 찍고 이미지를 만드는 것,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고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SNS에 올리기까지의 전 과정에 대해 교육이 이뤄진다. 또한 배민앱 내 가게 공지사항과 메뉴 등록은 물론 고객과의 온라인 소통을 돕기 위한 교육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보조 강사인 '디지털튜터'가 기초부터 천천히 같이 실습하며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50대 이상이면서 외식업 경력 5년 이상인 사장님 중 온라인 홍보 및 배달앱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디지털 초보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스마트 사장님 프로젝트에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배민아카데미 웹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선정 인원은 모두 24명이다.

와인25플러스, 50년 숙성 주정강화 와인 '1971' 한정 100병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호주의 유명 와이너리 '쏜클락'이 50년간 숙성 과정을 거쳐 만든 주정 강화 와인(알코올도수를 높인 와인) '1971'을 100병 한정 물량으로 16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1971의 알코올 도수는 18도이며 리델 주정강화 전용 와인잔 1개가 포함된 기획세트로 판매된다. 가격은 45만 원이다. 또한 GS리테일은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와인25 플러스와 전국 GS25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와인장터 행사(이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로쉐마제까쇼, 마르케스카사데콘차, 트라피체말벡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가성비 와인 14종이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요기요, SK엠앤서비스와 '사장님 안심경영 구독서비스' 무료 제공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와 소상공인 통합 플랫폼 '비짓'(Bizit) 운영사인 SK엠앤서비스가 손잡고 요기요 사장님의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사장님안심경영 구독서비스'를 무료 제공키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SK엠앤서비스의 사장님안심경영 구독서비스는 △카드매출조회 △알바관리 △매장위치홍보 △정책뉴스 △유튜브교육 등 매장 운영 효율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와 함께 소상공인 및 가족의 복지서비스까지 통합 제공한다.

사장님안심경영 구독서비스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요기요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무료 이용 가능하며, 사장님포털 내 이벤트 배너와 페이지를 통해 오는 7월 2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현대百, 'BTS×제이미원더 컬렉션' 선봬

현대백화점은 오는 18일부터 수입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폼'(FOURM) 더현대 서울 매장과 수입 캐주얼 편집숍 '폼더스토어'(FOURM the store) 무역센터점 매장 등 2곳에서 'BTS × 제이미원더 컬렉션'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BTS×제이미원더 컬렉션은 방탄소년단과 컨템포러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제이미원더가 콜라보레이션해 선보이는 상품으로, 방탄소년단의의 글로벌 메가 히트송 'Dynamite'를 주제로 곡이 가진 희망의 메시지를 디자인에 반영한 게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BTS×제이미원더 컬렉션은 에코백·키링·백팩·가죽 스티커 등 30여 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은 카메라백 25만8000원, 에코백 2만8000원, 가죽 스티커 2만5000원 등이다. 오는 24일부터는 그룹 내 패션계열사인 한섬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을 통해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