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금융그룹, ‘고객동맹 실천 선언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미래에셋금융그룹, ‘고객동맹 실천 선언식’ 개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6.1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직업윤리, 책임감으로 고객중심 변화 강화 예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미래에셋금융그룹, ‘소비자의 진정한 가치를 위한 고객동맹 실천 선언식’ 모습 ©미래에셋금융그룹
미래에셋금융그룹, ‘소비자의 진정한 가치를 위한 고객동맹 실천 선언식’ 모습 ©미래에셋금융그룹

미래에셋금융그룹은 16일 '고객동맬 실천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금융그룹은 이번 선언식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상품선정에서부터 계열사 상품에 대해 특혜를 제공하지 않고,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경쟁력있는 상품만을 고객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투자 상품 선정 프로세스의 혁신을 통해 계열사의 상품일지라도 선정 기준에 미달 할 시 엄격히 라인업에서 제외하고, 고객의 가치에 기여하는 우수한 상품만을 판매키로 했다. 투자 문화의 혁신을 선도해 온 미래에셋이 더욱 고객 중심으로의 변화를 실천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천명했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미래에셋금융그룹은 이번 선언이 구호에 그치지 않도록 상품선정위원회의 상품 선정 가이드라인 기준을 대폭 강화해 다음달 1일(창립기념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가이드라인에 따르면 계열사 여부와 상관없이 객관적인 제3의 평가기관에 의해 선정된 우수한 펀드를 판매하게 되는데, 보다 엄격한 기준에 따른 판매 펀드 수의 감소 영향이 계열사에 더 크게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상품의 선정에서부터 운용, 평가까지의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판매하는데 있어서 임직원이 높은 윤리의식과 책임감을 갖도록 프로세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미래에셋금융그룹은 "최근 투자시장으로의 머니무브를 지켜 보면서 투자전문그룹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꼈다"면서 "이번 선언을 통해 고객관점에서의 의사결정 기준을 한층 더 강화하고 철저한 직업윤리와 책임감을 바탕으로 고객중심의 변화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