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한화투자증권, 언택트 Together Plus 금융 멘토링…키움증권, ‘키우GO’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한화투자증권, 언택트 Together Plus 금융 멘토링…키움증권, ‘키우GO’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6.16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언택트 Together Plus 금융 멘토링 진행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15일부터 '언택트 Together Plus 금융 멘토링'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Together Plus'는 올해 4년째 진행하는 한화투자증권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맞춰 금융 멘토링을 지원한다. 

금융 멘토링은 경제·금융 교육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는 학교나 자택에서 인터넷 화상회의 앱 줌(ZOOM)을 이용해 진행했다.

한화투자증권은 다음달 말까지 총 3회에 걸쳐 특성화고 학생들의 금융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여자상업고, 부산진여자상업고, 제주여자상업고, 영화국제관광고 학생 약 90여명이 참여해 한화투자증권 멘토들에게 금융 멘토링을 받는다.

권희백 대표이사도 금융 멘토링에 직접 참여한다. 권희백 대표이사는 4차산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금융 멘토링에 참여한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임소은 학생은 "서울까지 직접 가서 강의를 듣기가 어려운데, 디지털 시대에 온라인상으로 강의를 듣고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금융에 대한 이야기를 쉽고 실질적으로 설명해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 한종석 상무는 "올해로 4년째 진행되는 Together Plus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특히 올해는 온라인을 통해 제주도에 있는 학생들과 소통 할 수 있어서 학생들과 멘토들 모두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함께 멀리 철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화투자증권은 청소년 교육전문 사회공헌 단체인 사단법인 JA Korea와 함께 지속적으로 취업을 앞두고 있는 청소년들의 금융권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KB증권, 온라인 금융투자상품쿠폰 판매액 120억 원 넘어서

KB증권은 16일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국내주식을 살 때 사용할 수 있는 '금융투자상품쿠폰'이 지난 3월 29일 출시 2개월 만에 120억 원이 넘는 판매액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KB증권의 금융투자상품쿠폰은 국내주식 전종목(ETF, ETN포함)을 매수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 증권업계에서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통해 금융투자상품권을 출시하고 있는데, KB증권에서는 금융투자상품을 매수할 때만 사용 할 수 있는 금융투자상품쿠폰을 선보이며 차별화를 두고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쿠폰 이용고객의 60% 이상은 온라인쇼핑에 익숙한 20~30대 고객"이라며 "신규 또는 휴면 고객의 비중도 절반에 달해, 주식투자를 처음시작하는 MZ세대에 니즈에 부합했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또한,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금융투자상품쿠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가 크다"면서 "이런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과, 재미가 더 해진 투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KB증권의 금융투자상품쿠폰은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구매 또는 선물이 가능하고 KB증권 M-able 앱을 통해 등록 후 이용할 수 있다. 주식 투자는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하며, 쿠폰 관련 상세 문의는 KB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키움증권, '키우GO'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16일 '키우GO'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시작된 이벤트는 오는 8월 31일까지 계소고디며, AI자산관리 서비스 '키우GO' 목표설계 및 서비스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및 KOSEF 200 ETF, 백화점 상품권 등을 지급한다.

키우GO는 로보어드바이저가 고객의 투자목표를 분석하여 최적의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이를 투자일임 랩(Wrap)어카운트로 운용하는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목표설계 체험만 해도 이벤트 신청자 선착순 3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키우GO Wrap 상품을 가입한 선착순 500명에게는 별도의 신청 없이도 4만 원 상당(기준일 2021.06.10)의 KOSEF 200 ETF 1주씩을 지급과 동시에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최대 100만 원/제세공과금 고객부담)도 지급한다.

다만, ETF 및 백화점 상품권은 최소가입금액(100만원~500만원 / 상품별 상이) 이상 납입하고 9월 말일까지 인출없이 잔고를 유지해야한다. 키우GO 서비스는 모바일 영웅문S, HTS 영웅문4, 홈페이지 등에서 제공된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