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인터케어, 업무 협약 체결…가수 남진, 유디치과 홍보대사로 위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인터케어, 업무 협약 체결…가수 남진, 유디치과 홍보대사로 위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6.1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국제약은 16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여성갱년기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16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여성갱년기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동국제약, '훼라민큐'와 함께 여성갱년기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16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여성갱년기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갱년기 증상 중 '수면장애'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갱년기 여성들이 심한 불편감을 느끼고 삶의 질을 현저하게 떨어뜨릴 수 있는 수면장애를, 여성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를 통해 극복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특히 세인트존스워트(St. John’s Wort) 성분이 숙면을 도와주고 불안과 같은 갱년기의 심리적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침대나 침구, 잠옷 등의 소품을 활용하기도 했다. 훼라민큐는 서양승마(블랙코호시)와 세인트존스워트의 생약 복합성분으로, 여성 갱년기의 신체·심리적 증상을 동시에 개선해 준다. 병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소비자 상담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휴온스바이오파마,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 50단위 품목허가 획득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수출명: 휴톡스)의 신규 제조단위 '리즈톡스주 50단위'의 국내 허가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리즈톡스는 기 발매된 100단위에 50단위가 추가되면서 총 2개의 제조단위를 보유하게 됐다. 오는 8월에는 200단위 허가를 앞두고 있다. 보툴리눔 톡신은 시술 부위 및 범위에 따라 투여 용량이 결정되기 때문에 의료진과 환자의 필요에 따라 적합한 용량을 선택해 사용한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의료 현장에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신규 용량 허가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리즈톡스 50단위는 비교적 적은 양이 사용되는 미용 영역에서, 오는 8월 허가를 앞두고 있는 200단위는 현재 적응증 추가를 위해 임상을 진행 중인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치료와 양성교근비대증 등과 같은 치료 영역에서의 경쟁력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인터케어, 업무 협약 체결

일동홀딩스의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인터케어와 업무 협약(MOU)을 맺고 스킨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기능성 소재 공동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2016년 일동제약으로부터 분할, 신설된 건강기능식품소재 전문기업으로, 특히 유산균 분야에서 70여 년간 축적된 발효기술과 다수의 특허, 그리고 3000여 종의 종균을 보유하고 있다. 인터케어는 1978년 설립 이래 화장품 원료 사업에 주력해 왔으며, 신소재 분야로도 사업 영역을 넓혀 화장품을 비롯한 식품, 제약 등 정밀화학원료를 개발·공급하는 중견회사로 성장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새로운 스킨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원료 및 천연물 발효 화장품 소재 등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며, 각자가 보유한 핵심 경쟁력을 융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동제약, '광동 포스트바이오틱스' 출시

광동제약은 식물성 유산균 대사산물 함유 음료 '광동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광동 포스트바이오틱스는 가루 형태의 산제로 많이 사용되는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원료로 만든 음료 제품이며, 특허받은 유산균 사균체인 유산균 배양분말(락토바실러스플란타룸 nF1 사균체)이 들어있다.

nF1은 입자가 고르고 작아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밖에도 프로바이오틱스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장내 환경을 조성해주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일종인 프락토올리고당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성분인 아연도 3mg이 함유돼 있다.

가수 남진, 유디치과 홍보대사로 위촉

유디치과는 가수 남진이 지난 14일 강남구 서초동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전국 110여 개 유디치과를 대표하는 홍보대사로 위촉됐다고 16일 밝혔다.

가수 남진은 최근 'SBS 트롯신이 떳다', 'MBN 소문난 님과 함께' 등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오는 7월 24일 데뷔 56주년 단독콘서트를 통해 팬들에게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위촉식을 마친 가수 남진은 건강한 이미지를 내세우며 전국 110여 개의 유디치과와 함께 구강건강 증진 및 구강관리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더불어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 등 의료복지 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디치과 만의 사회공헌사업인 유디케어캠페인 활동을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