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이철희 “민주당, 변화하기보다 멈춰있어…혁신 포기하면 진보 아냐”
[정치오늘] 이철희 “민주당, 변화하기보다 멈춰있어…혁신 포기하면 진보 아냐”
  • 조서영 기자
  • 승인 2021.06.1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여야 협공에 대응하지 않고 내 갈 길 가겠다”
이준석 “대권 주자들과 이견 노출 피할 것”
안철수 “진정한 변화는 당대표의 나이 아닌 혁신 의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조서영 기자)

 

이철희 “민주당, 변화하기보다 멈춰있어…혁신 포기하면 진보 아냐”


ⓒ뉴시스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이 17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변화하기보다는 멈춰있는 것이 아닌가 반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뉴시스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이 17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변화하기보다는 멈춰있는 것이 아닌가 반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날 오전 이 수석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세상을 바꾸는 쪽에 방점을 찍고 있는 분들이 자신의 직위, 권력에 연연하고 있는 건 아니냐”며 “혁신을 포기했을 때는 더 이상 진보라는 이름을 쓸 수 없다”고 꼬집었다.

 

윤석열 “여야 협공에 대응하지 않고 내 갈 길 가겠다”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7일 “여야의 협공에는 일절 대응하지 않겠다”고 밝혔다.ⓒ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7일 “여야의 협공에는 일절 대응하지 않겠다”며 “내 갈 길만 가겠다. 내 할 일만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윤 전 총장 측 이동훈 대변인을 통해 “국민이 가리키는 대로 큰 정치를 하겠다”며 “국민 통합해서 국가적 과제 해결할 수 있는 큰 정치만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입당시기와 관련해 “더 이상 말씀드릴 게 없다”고 덧붙였다.

 

이준석 “대권 주자들과 이견 노출 피할 것”


ⓒ뉴시스(공동취재사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7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메시지에 대해 “잠재적인 우리 당과 야권의 대선 후보들과 이견이 노출되는 건 피하려 한다”고 답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7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메시지에 대해 “잠재적인 우리 당과 야권의 대선 후보들과 이견이 노출되는 건 피하려 한다”고 답했다.

이날 오전 이 대표는 당 최고위원회의 직후 “야권 단일 후보를 향한 각자의 생각들이 노정될 수 있겠지만, 윤 전 총장 행보는 최근 공보 라인이 정리되면서 명확하게 전달받고 있다”고 말했다.

 

안철수 “진정한 변화는 당대표의 나이 아닌 혁신 의지”


ⓒ뉴시스(공동취재사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7일 국민의힘을 향해 “국민들이 바라는 진정한 변화는 당대표의 나이가 아니”라고 말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7일 국민의힘을 향해 “국민들이 바라는 진정한 변화는 당대표의 나이가 아니라, 통합과정에서의 구체적인 혁신 의지와 실천 노력으로 평가받을 것이라는 점을 잊지 말라”고 당부했다.

이날 오전 안 대표는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합당 문제에 대해 “앞으로 탄생할 통합된 야당이 대한민국 정치의 변화를 어떻게 이끌어낼 것인지 등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국민의힘과 협상해 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행복하게 살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